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KB국민은행은 개인형 IRP(Individual Retirement Pension) 고객의 연금자산 통합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KB국민은행 IRP로 이전 특급 찬스! 더 든든해지는 내 연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월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연금자산을 KB국민은행 개인형 IRP로 이전해 자산관리 편의성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노후자금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대상은 개인형 IRP 옮기기(계약이전·실물이전) 고객으로, 이벤트 기간 내 1천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이마트 3만원 상품권 교환권 1매가 제공된다.
이벤트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오는 31일까지이며, 2차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개인형 IRP 적립금 규모에서 15년 연속 전 금융권 1위를 기록했다(2010년~2024년 12월 말 기준,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공시). 또한 2025년 7월 7일 기준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50조원을 달성하며(DB·DC·IRP 합계) 퇴직연금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KB국민은행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연금자산 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지원하는 다양한 연금 관리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