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쿠팡의 택배기사들이 최근 제기된 ‘새벽배송 금지’ 제안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쿠팡파트너스연합회(CPA)가 실시한 긴급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2405명 중 무려 93%가 해당 제안에 반대 의사를 밝혔다. CPA는 “새벽배송은 단순한 근무 시간이 아니라 생존권과 직결된 문제”라며 “심야배송 제한은 곧 해고와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택배기사들이 야간배송을 선호하는 주요 이유는 △교통 혼잡이 적고 엘리베이터 사용이 용이(43%) △수입이 더 많음(29%) △주간에 개인 시간 활용 가능(22%) △주간 일자리 부족(6%) 등으로 나타났다. 민주노총이 제안한 오전 5시 출근 또는 오후 3시 출근의 이원화 방안에 대해서도 89%가 반대했으며, 주·야간 교대제에 대해서는 84%가 반대 입장을 보였다. CPA 관계자는 “현장을 모르는 탁상공론식 제안은 현실을 무시한 것”이라며 “진짜 택배기사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논란은 택배업계의 근무 환경과 노동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다시금 환기시키고 있다.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KB금융그룹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진행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의 최우수작을 3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정재일 음악감독이 작곡한 선율에 국민이 직접 노랫말을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2135건의 응모작이 접수돼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캠페인은 지난 8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었으며, 1차 KB금융 임직원 심사, 국민 평가단의 의견 수렴, 그리고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가수 이상순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심사 기준은 광복의 정신을 얼마나 진정성 있게 담아냈는지, 음악성과 대중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한성일 씨의 ‘보통의 날들’로, 이 노랫말은 내년 삼일절에 공식 음원과 기념 영상으로 제작돼 공개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작사료 815만 원이 수여되며, KB금융은 모든 공모 참가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해 국민 참여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KB금융 관계자는 “모든 작품이 광복의 정신을 진심으로 담아냈기에 심사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국민의 마음을 담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널리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삼성카드는 호텔신라와 제휴를 맺고 프리미엄 혜택을 강화한 ‘신라리워즈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 카드는 신라호텔 및 신라스테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으로, 숙박권과 포인트 적립 혜택이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카드 회원은 매년 △서울·제주 신라호텔 1박 숙박권 △국내 신라스테이 2박 숙박권 △50만 신라삼성포인트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숙박권에는 2인 조식 혜택도 포함된다.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의 가치로 사용 가능하며, 업종에 따라 최대 50포인트까지 적립된다. 또한, 연간 카드 이용액이 2,400만 원 이상일 경우 10만 포인트가 추가로 제공되며, 신라호텔·신라모노그램·신라스테이에서 건당 6만 원 이상 결제 시 3만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이외에도 신라리워즈 멤버십 골드 등급 자동 부여,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비자 인피니트 서비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신라리워즈 삼성카드는 신라호텔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보다 폭넓게 누릴 수 있는 카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드 출시를 기념해
경제타임스 전진 기자 | 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는 지난 10월 3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2025년 제2차 '농협금융 ESG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조정래 부사장의 주재 아래 금융지주 및 각 계열사 ESG 담당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농협금융이 추진해온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의 종료를 공식 보고하고, 글로벌 ESG 트렌드 및 NH-Amundi 자산운용사의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녹색여신 시스템의 내재화,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를 참고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지속가능금융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논의됐다. 조정래 부사장은 모두발언에서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의 기틀을 다졌다”며 “각 계열사는 현장에서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는 금융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경제타임스 전영 기자 | 한화생명은 당뇨병 진단 초기부터 합병증 치료까지 전 과정을 보장하는 ‘한화생명 H당뇨보험’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기존 중증 중심의 보험에서 벗어나 경증 단계부터 중증 합병증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 질환자도 간편 고지 방식으로 가입할 수 있어, 보험 가입 문턱을 크게 낮췄다. 한화생명은 상품 개발 과정에서 당뇨병 가족력 보유자 및 만성 질환 치료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약물 치료부터 입원·수술·합병증 관리까지 단계별 보장 필요성이 높다는 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H당뇨보험’은 GLP-1 처방 등 약물 치료 보장 강화와 함께 비만·고혈압·고지혈증 관련 특약을 추가해 생활 밀착형 보장 체계를 구축했다. 고객은 할 수 있다. 또한 주요 치료 보장 특약을 통해 약물 치료, 수술, 입원비, 응급실 내원비 등 실제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폭넓게 보장함으로써 실질적인 의료비 부담을 줄이는 데 중점을 뒀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H당뇨보험은 경증 단계의 약물 치료부터 합병증 치료까지 관리하는 토탈케어 상품”이라며 “유병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어 더 많은 고객이 당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중 경상북도 경주를 찾은 주요 인사들이 신라 천년의 역사와 한국의 문화예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번 회의 특별기조연설을 위해 방한한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10월 30일 불국사, 경주민속공예촌, 경주엑스포 K-Tech 전시관 및 K-뷰티 파빌리온을 방문했다.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불국사 대웅전에서 석가탑과 다보탑의 조화로운 배치에 감탄하며, 경주의 깊은 역사성과 한국 산업의 발전상을 직접 체험했다. 같은 날 저녁, 캐나다 총리 배우자인 다이애나 폭스 카니 여사는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 월지를 야간 탐방하며 국가유산 미디어아트와 천년 유산의 조화를 즐겼다. 이어 31일에는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솔거미술관을 찾아 ‘신라한향’ 특별전을 관람했으며, 박대성 화백으로부터 직접 작품 설명을 들으며 한국 미술에 대한 이해를 깊이 했다. 경상북도는 APEC 참가자들을 위해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11개의 맞춤형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반일코스 6개, 야간코스 3개, 종일코스 2개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참가자들이 경주의 문화와 예술을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오는 23일까지 ‘메가뷰티쇼’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 3회 정기적으로 열리는 뷰티 전문 기획전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이번 메가뷰티쇼에는 이자녹스, 메디힐, 바닐라코, 아이오페 등 총 1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에이지투웨니스의 ‘샤이닝드롭 에디션 팩트 세트’, 이지듀의 ‘멜라 비 토닝 앰플 쿠션 세트’, 마녀공장의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 AHC의 ‘온리 포 맨 올인원 에센스’ 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된다. 행사 기간 동안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뷰티박스’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주차별로 구성된 뷰티박스에는 에이지투웨니스 립밤, AHC 아이크림, 에스트라 마스크팩, 메디필 앰플 등 인기 제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20일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특히 쿠팡 와우회원에게는 1+1 특가, 타임딜, 할인 쿠폰, 일부 브랜드 사은품 증정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쿠팡 관계자는 “메가뷰티쇼는 고객이 기다리는 대표 뷰티 행사 중 하나”라며 “다양한 브랜드와 혜택을 통해 고객이 뷰티 트렌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고객의 다양한 소비 성향에 맞춘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신상품 ‘The CLASSIC NEO(더클래식네오)’를 공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The CLASSIC NEO’는 고객이 자신의 소비 특성에 따라 혜택 업종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프리미엄 카드로, 자기 계발, 의료, 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고객은 ‘나를 위한 Gift’ 또는 ‘가족을 위한 Gift’ 중 하나를 선택해 연 1회 7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쿠팡, 편의점, 배달 앱, 병원·약국 등에서의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5%까지 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되며,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해외 일시불 결제 시에는 한도 없이 1.5%가 적립된다. 이외에도 평일 점심시간(오전 11시~오후 2시) 요식업종 이용 시 5% 할인 혜택(월 2만 원 한도), 연 4회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인천공항 및 특급 호텔 발렛파킹 서비스(Mastercard 브랜드 한정)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이 제공된다. 신한카드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The CLASSIC N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삼성생명이 법인 보험 대리점(GA)인 인카금융서비스와 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GA의 내부 통제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전국적으로 약 1만9천명의 설계사가 활동 중인 우량 GA로, 고객 중심의 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혁신을 추진해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위∙수탁 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 통제 및 자율 점검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 처리 및 예방 활동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금융 소비자 보호에 필요한 공동 과제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GA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금융 소비자 보호 문화를 확립하는 데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시장 질서와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LG생활건강(대표이사 차석용)은 자사의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을 통해 2025년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한정판 기획 세트 5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Skin Holiday in Stiefel Village(피부가 잠시 쉬는 곳, 스티펠 마을로의 피부 홀리데이)’라는 테마 아래, 피부가 편히 쉬어갈 수 있는 순간을 선물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냈다. 독일 스티펠사의 178년 피부 과학 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스노우볼 속 따뜻한 마을 풍경과 감성적인 조명을 통해 연말의 따뜻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이번 기획 세트는 겨울철 피부 보습과 진정 케어를 위한 피지오겔 대표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국민 보습 크림으로 알려진 ‘DMT 페이셜 크림’을 비롯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DMT 리제너러티브 크림’, 민감 피부 진정용 ‘레드 수딩 AI 리페어 에센스&크림’, 항산화 케어를 위한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앰플 세럼&마스크’, 그리고 연말 선물용으로 적합한 ‘DMT 핸드크림’ 등이 포함된다. 피지오겔 홀리데이 에디션은 뷰티컬리, 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