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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01 (토)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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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미, ‘독도의 날’ 맞아 수익금 3% 기부

에메랄드 바디의 상징적 에디션… 제품 할인·SNS 이벤트 병행 수익금은 독도사랑운동본부 통해 독도 수호 활동에 사용

경제타임스 김은국 기자 | 문구 브랜드 모나미가 ‘독도의 날(10월25일)’을 맞아 독도사랑운동본부에 ‘153 독도’ 제품 판매 수익금의 3%를 기부한다고 10월2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2021년부터 5년째 이어지는 ‘독도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도 수호 활동과 독도사랑 플랫폼 사업 등에 사용된다. 모나미는 지난 2021년 ‘독도의 날’을 기념해 ‘153 독도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며 국민들에게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 가치를 함께 지켜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해왔다. 회사는 매년 해당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꾸준히 기부해 왔으며, 독도사랑운동본부 주관의 독도 기금 마련 행사에 제품 후원 등 사회공헌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153 독도’는 독도와 동해를 상징하는 에메랄드 바디 컬러에 진한 블루 톤 금속 구금과 노크(클립부)가 더해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0.7mm 검정색 리필심 FX 4000을 장착한 153 고급 볼펜, 1.0mm 추가 리필심, 독도 배지·트레이싱지·지함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모나미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153 독도’는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타이니탄 립밤 증정과 무료 각

LG생활건강, ‘LG 프라엘 수퍼폼 갈바닉 부스터’ 미국 공식 론칭

아마존·틱톡샵 판매 개시… 글로벌 뷰티테크 트렌드 선도하나

경제타임스 기수완(인턴) 기자 | LG생활건강이 프리미엄 홈뷰티 브랜드 ‘LG 프라엘(Pra.L)’ 인수 후 첫 제품으로 ‘LG 프라엘 수퍼폼 갈바닉 부스터’를 글로벌 최대 뷰티 시장인 미국에 공식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수퍼폼 갈바닉 부스터는 무게가 47 g에 불과해여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는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피부에 보다 깊숙이 전달하도록 돕는 갈바닉(Galvanic) 기술이 적용돼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율을 최대 182 %까지 높이는 성능을 갖췄다. LG생활건강은 10월 초부터 미국의 ‘아마존’과 ‘틱톡샵’에서 해당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진출은 글로벌 시장에서 프라엘의 브랜드 입지를 넓히기 위한 첫 단계로, 현지 MZ세대·직장인·주부 등 일상 속 간편한 스킨케어를 원하는 고객층을 중심으로 한다. 틱톡에서 영향력 있는 미국 체조 금메달리스트 수니 리를 홍보대사로 합류시키는 등 활발히 마케팅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79 달러로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가 디바이스에 못지않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다. 출시 2주차에 아마존 사이트 내 랭킹 1위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초기 소

레뷰코퍼레이션, 2025년 4분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발표

'올영세럼' 등 구매처 결합 키워드 효율↑, 소비 쿠폰 활용 캠페인 수요 급증 레뷰코퍼레이션 "실질적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타겟팅 및 정책 활용' 전략 중요성 커져"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체험단 플랫폼 레뷰코퍼레이션이 2025년 4분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생성형 AI의 확산과 계절적·정책적 요인에 따른 소비자 행동 변화를 분석하며,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 '실질적 성과 창출'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레뷰는 자사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의도가 명확히 드러나는 키워드 전략과 정책적 인센티브를 활용한 캠페인 전략이 효과를 보았다고 밝혔다. 리포트에 따르면, 여름철 기초 화장품 시장에서는 단순히 인기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넘어, 접근성이 높은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결합한 키워드 전략이 활발하게 전개됐다. 소비자들은 ‘올영세럼’, ‘다이소마스크팩’ 등 구매처와 제품명을 결합한 검색어를 자주 사용하며 높은 효율을 보였다. 이는 소비자가 제품 탐색 단계에서부터 구매 의도와 채널을 결합해 검색하고 있음을 반영하며, 마케터가 구매 의도가 높은 검색어를 전략적으로 타겟팅하는 것이 중요해졌음을 시사한다. 특히 올리브영은 MZ세대 여성 고객층을 중심으로 강력한 유입 채널로 분석됐다. 또한, 여름철 스킨케어 마케팅에서는 성분 중심의 제품 홍보가 핵심 흐름으로 지목

쿠팡 '로켓프레시데이' 개최…제철 신선식품 최대 37% 할인

카드사 할인·브랜드 쿠폰·1+1 등 혜택... 10월20일~10월26일까지 7일간 진행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쿠팡이 명절 이후 장보기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로켓프레시데이 기획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행사는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며 이 같이 전했다. 행사 품목은 신선식품과 냉동·냉장 가공식품을 포함한 로켓프레시 전 카테고리다. 300여개 상품이 할인 대상이며 하루 평균 150개 상품이 특가로 제공된다. 행사 기간 매일 새로운 상품이 추가되며 고객은 다양한 품목을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평일 오후 2시 선착순 특가를 운영한다. 정해진 시간에만 열리는 한정 수량 행사로 고객은 인기 상품을 빠르게 구매해야 한다. 이 시간대에는 삼겹살, 요거트, 비엔나 소시지 등 실속 있는 식품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대표 할인 품목으로는 샤인머스켓, 바나나, 토마토 등 과일류가 있다. 이들 품목은 최대 37%까지 할인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하림, 풀무원, 빙그레, 매일유업 등이다. 카드사 할인도 마련됐다. 국민, 롯데, 비씨, 농협, 삼성, 하나카드 등 주요 카드사와 제휴해 최대 20%까지 할인된다. 카드사별로 적용되는 품목이 다르며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하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