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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5 (월)

LG전자, CES 2026에서 ‘LG 시그니처’ AI 가전 공개

10주년 맞아 냉장고·주방가전까지 프리미엄 확대
LLM 음성인식·맞춤 레시피…10개 제품군 공개

 

 

경제타임스 이준오 기자 |  LG전자는 내달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LG 시그니처'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12월15일 밝혔다.

 

LG전자는 2016년 선보인 'LG 시그니처'의 10주년인 내년을 맞아 인공지능(AI)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 신제품으로 AI 프리미엄 가전의 새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LG 시그니처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세탁건조기, 식기세척기, 오븐레인지, 월 오븐, 후드, 쿡탑,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OTR Microwave) 등 총 10개 제품군. 주방 가전 라인업을 늘려 빌트인처럼 통일감 있는 디자인으로 집안 전체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고객의 취향을 반영했다.

 


CES 2026의 LG전자 전시관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사용자가 손을 가까이 대면 핸들이 자동으로 나오는 '팝아웃 핸들'을 적용한 식기세척기, 전면에 달린 27인치 LCD 화면을 통해 조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 등 시그니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의 철학을 담은 정제된 골드 라인은 공통으로 적용하되, 국가·지역별 고객의 취향을 고려하는 맞춤 전략을 더한다.

 

가전 본연의 기능과 내구성을 중시하며 대용량을 선호하는 북미와 중동 지역에는 메탈 소재로 제품의 견고함이 돋보이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와 유럽 지역에는 차분한 컬러와 무광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시그니처존을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폴리폼(Poliform)과 협업해 꾸민다. 심리스(Seamless), 아이코닉(Iconic), 테일러드(Tailored) 세 가지 테마로 공간을 연출해 다양한 프리미엄 디자인의 매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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