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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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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빅, 2026 붉은 말의 해 맞아 신년 에디션 골프볼 세트 출시

연말연시 선물로 제격, 붉은 말 문양 볼마커 포함 에너지와 속도의 상징, 붉은 말로 새해의 도약을 담다

경제타임스 김재억 기자 | 국산 골프 브랜드 볼빅이 2026년 병오년(붉은 말의 해)을 기념해 한정판 신년 에디션 골프볼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볼빅은 매년 새해를 상징하는 십이지 동물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신년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에너지와 속도, 자유를 상징하는 ‘붉은 말’을 모티브로 삼았다. 이번 에디션은 새해 목표를 향한 힘찬 도약과 도전의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은 볼빅의 인기 모델 ‘AXIA(엑시아)’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볼 중앙에는 말이 달리는 모습을 형상화한 360도 그래픽이 적용돼 시각적 생동감을 더했다. 퍼팅 시 정렬이 용이하도록 디자인된 점도 특징이다. 기능 면에서도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 부드러운 듀얼 코어 구조로 타구 시 충격을 효과적으로 완화하며, 오염에 강한 코팅 커버로 장기간 사용에도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표면의 매끄러운 질감은 바람 저항과 마찰을 줄여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 제품 구성은 12구(DZ), 6구(H/DZ), 4구 패키지로 다양하게 출시되며, 6구와 4구 세트에는 붉은 말 문양이 새겨진 볼마커가 함께 포함돼 연말연시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볼빅 관계자는 “2026년 붉은

삼성전자, 반도체 이익 7조 돌파…사상 최대 매출 달성

HBM3E·서버 SSD 판매 급증… 메모리 매출 사상 최대 AI 반도체 수요 폭등에 DS부문 이익 7조원대 회복

경제타임스 김은국 기자 |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매출 86조1천억원, 영업이익 12조2천억원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실적 반등 국면에 진입했다. 특히 반도체 부문에서만 7조 원대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5분기 만에 10조 원대 영업이익을 회복했다. 이는 AI(인공지능) 수요 폭증에 따른 ‘반도체 슈퍼사이클’ 재현과, HBM(High Bandwidth Memory)·서버용 SSD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의 매출 급증이 맞물린 결과다. ■ 반도체, ‘AI 폭풍 수요’가 이끈 7조원 이익 삼성전자의 DS(Device Solutions, 반도체) 부문은 올해 3분기 메모리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19% 증가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AI 학습용 GPU(그래픽처리장치)에 필수적인 HBM3E 제품이 엔비디아를 비롯한 글로벌 주요 고객사에 본격 공급되면서 수익성이 급격히 개선됐다. HBM3E는 기존 제품 대비 대역폭과 효율을 대폭 높인 차세대 메모리로, 데이터센터와 AI 서버의 핵심 부품이다. 삼성전자는 “HBM4 샘플을 요청한 모든 고객사에 출하를 완료했다”고 밝혀, 내년부터는 HBM4 본격 양산체제 돌입이 예상된다. 이로써 메모리 시장은 미세공정 고도화와 함께 ‘가

SRT, 감성싣고 달린다…한정판 굿즈 '철도 팬덤' 겨냥

3D 프린팅·사회적기업 협업으로 완성된 ‘ESG 굿즈’ 전략 철도 운영 넘어 문화·디자인 브랜드로 진화하는 SRT의 변신

경제타임스 김은국 기자 |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이 단순한 철도 운영을 넘어 감성과 수집가치를 결합한 ‘SRT 굿즈’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SR은 10월28일 ‘SRT 굿즈 2025 가을·겨울(A/W) 에디션’ 17종을 공개하며, 철도 팬뿐 아니라 MZ세대 소비층까지 겨냥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브랜딩 전략을 선보였다. 이번 굿즈 라인업은 SRT 동력차 모형, 맥세이프 카드지갑, 사인보드 마그넷, 접착 메모지, 노트, 스웨트셔츠, 승무원 브릭키링 등 9개 품목 17종으로 구성됐다. 실용성과 디자인 감성을 결합한 제품군으로, 일상 속에서 SRT 브랜드 경험을 확장한다는 의도가 담겼다. ■ 정교한 기술력과 ‘한정판 전략’의 결합 이번 에디션의 핵심은 ‘SRT 동력차 1:100 스케일 모형’이다. 3D 설계기술과 고해상도 3D 프린팅을 적용해 실제 차량의 질감과 비례를 세밀하게 구현했다. 특히 100개 한정 수작업 제작 방식으로 희소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했다. SRT 굿즈가 단순한 팬서비스를 넘어 ‘수집 가능한 브랜드 자산’(Collectible Brand Asset) 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인보드 마그넷’ 역시 철도역 안내사인 디

이니텍, 김형중 핀테크학회 회장 초청 스마트포럼 성료

스테이블코인 주제로 디지털금융 혁신 및 미래 비즈니스 기회 모색

경제타임스 고은정 기자 |정보보안 및 디지털금융 전문기업 이니텍(대표 김철균)은 임직원 및 관계자들의 디지털자산과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심을 환기하고자 김형중 한국핀테크학회 회장을 초청해 '스마트포럼'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도산아카데미와 더에듀가 주최·주관하고 이니텍이 협찬한 행사로 '스테이블코인이 몰고 올 금융혁명'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니텍 임직원과 도산아카데미 회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형중 한국핀테크학회 회장은 강연에서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와 기술적 특성을 상세히 설명하고 금융산업 전반에 미칠 변화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스테이블코인의 활용 가능성과 디지털금융 생태계의 향후 발전 방향을 다양한 글로벌 사례 분석을 통해 제시하며 금융 환경의 중요한 전환점을 조명했다. 이니텍 사업전략팀 안태진 부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스테이블코인이 단순한 가상자산을 넘어, 금융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핵심 기술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과 블록체인 보안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니텍은 이번 포럼을 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