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스 여원동 기자 | 삼성전자가 터키항공과 손잡고 고객들의 여행 경험을 한 단계 높이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위치 기반 서비스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를 활용해 터키항공 이용객들의 분실물 또는 지연 수하물의 위치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태그 수하물 서비스(Smart Tagged Baggage Service)’를 12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통신 기능이 없는 수하물에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를 부착해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전력 블루투스(BLE)와 초광대역(UWB) 기술을 기반으로, 7억 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 네트워크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드 등과 연결된 물품의 위치를 전 세계 어디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탐색할 수 있다.
특히 이용객이 분실한 수하물의 위치 정보가 담긴 링크를 제출하면 항공사가 이를 통해 해당 수하물을 신속히 찾을 수 있으며, ‘기기 이미지 변경’ 기능을 활용해 실제 수하물 사진을 앱에 등록해 두면 분실 시 더욱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글로벌 항공사와 파트너십을 확대할 계획이다. 터키항공 역시 수하물 관리뿐 아니라 위치 확인이 필요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에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적용하고, AI 기반 모바일 기기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한 장기적 혁신을 이어갈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