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스 이준오 기자 | 삼성은 11월13일 수원 디지털시티 디지털홀에서 ‘나눔키오스크 10주년’을 기념하는 ‘2025 나눔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15년 구미사업장에서 시작된 나눔키오스크는 임직원이 사원증을 태깅하면 자동으로 1,000원이 기부되는 플랫폼으로, 지난 10년간 누적 기부금은 112억 원에 달하며 국내외 아동·청소년 3,770명을 지원해왔다. 현재 삼성 관계사 23곳에서 국내 108대, 해외 43대 등 총 151대가 운영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지난 2주간 진행된 ‘나눔위크’ 결산과 함께 열렸으며, 임직원 8만8천여 명이 △지역사회 봉사 △헌혈 캠페인 △나눔키오스크 기부에 참여했다. 특히 10일간 진행된 특별 모금으로 아동 20명을 후원하며 총 3억 원을 협력 NGO에 전달했다.
행사에는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 여승수 초록우산 사무총장, 전미선 굿네이버스 부사무총장 등 주요 NGO 관계자와 박승희 삼성전자 CR담당 사장 등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정부 및 국회 관계자들도 영상 축사를 통해 임직원들의 꾸준한 나눔 실천을 격려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우수 봉사·기부자 시상 △나눔키오스크 10년 성과 영상 상영 △수혜 아동들의 성장 스토리 공유 등을 통해 ‘일상의 기부’가 만들어낸 선한 변화를 조명했다.
박승희 삼성전자 CR담당 사장은 “나눔키오스크는 임직원의 작은 손끝에서 시작된 10년의 기적”이라며 “앞으로도 일상의 기부 문화가 지역사회와 함께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CSR 비전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아래 청소년 교육, 상생협력,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