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 1.4℃맑음
  • 강릉 6.8℃맑음
  • 서울 3.8℃맑음
  • 대전 3.5℃맑음
  • 대구 4.8℃맑음
  • 울산 4.4℃맑음
  • 광주 7.3℃흐림
  • 부산 7.7℃맑음
  • 고창 5.5℃구름많음
  • 제주 10.9℃
  • 강화 0.0℃맑음
  • 보은 1.6℃맑음
  • 금산 3.0℃맑음
  • 강진군 6.1℃구름많음
  • 경주시 1.8℃맑음
  • 거제 4.5℃맑음
기상청 제공

2025.11.19 (수)

'농심 辛라면' 첫 글로벌 앰버서더, '에스파' 전격 발탁

커버곡 뮤직비디오M·전세계 패키지 출시 본격화
K팝과 매운맛 결합…세계 시장 공략 가속

 

 

경제타임스 김은국 기자 |  농심이 글로벌 K-라면 대표 브랜드 ‘신라면’의 첫 글로벌 앰배서더로 걸그룹 에스파(aespa)를 선정했다. 신라면이 1986년 출시된 이후 글로벌 단위로 앰배서더를 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K-팝과 K-푸드의 결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농심은 에스파가 전 세계에서 K팝을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만큼, 신라면의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그룹이라고 판단했다.

 

■ 신라면 첫 글로벌 앰배서더…K-라면과 K팝 결합

 

에스파는 평소 팬들과 방송을 통해 신라면·짜파구리 등을 즐겨 소개하며 농심 제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농심은 이러한 자연스러운 브랜드 연계를 기반으로, 에스파가 신라면의 세계관을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첫 협업은 뮤직비디오 형태의 글로벌 광고다. 광고에는 영국 대표 걸그룹 스파이스 걸스의 ‘Spice up your life’를 에스파가 커버하는 장면이 담기며, “매운 맛이 주는 행복을 전 세계에 전달한다”는 메시지를 음악과 퍼포먼스로 구현한다. 이 광고는 미국·중국·일본·유럽·동남아 등 주요 해외 시장에 디지털 송출될 예정이다.

 

■ ‘에스파 패키지’ 글로벌 출시…포토카드까지 동봉

 

농심은 에스파 멤버 이미지가 담긴 ‘에스파 스페셜 패키지’도 선보인다. 11월 중국을 시작으로, 12월 한국 및 전 세계 시장에 순차 출시된다. 앞으로 신라면과 신라면툼바 멀티팩에는 멤버 사진과 손글씨가 포함된 포토카드도 동봉된다.

 

유통업계에서는 “K팝 팬덤 기반 소비가 강한 중국·동남아 시장에서 신라면의 팬덤형 구매가 확대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 농심 “글로벌 슬로건 확장, 에스파가 최적”

 

농심은 “음악을 통해 세계 팬들과 소통하는 에스파의 에너지가 신라면의 글로벌 가치와 가장 부합한다”며 “K-라면의 세계적 인지도 확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파도 “연습실과 투어에서 늘 먹던 신라면의 앰배서더가 돼 기쁘다”며 “전 세계 팬들에게 신라면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통업계에서는 농심이 이번 협업을 통해 K라면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차별화·팬덤 마케팅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보고 있다.




같은 섹션 기사

더보기




공시 By AI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