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김진욱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윤호중 국회 법사위원장이 21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 21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현판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윤호중 국회 법재사법위원장이 참석했다.
국민의힘 소속 유승민 전 의원이 20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박원순 시정 잃어버린 10년, 재도약을 위한 약속' 발표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국민의힘 소속 유승민 전 의원이 20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박원순 시정 잃어버린 10년, 재도약을 위한 약속' 발표회에서 "어느 분이 (서울시장) 후보가 되든 가장 열심히 일하는 자원봉사자로 승리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한 시민의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시민들의 검체를 채취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나선 이유에 대해 “직접 현장 점검해서 여러 가지 개선점이 없는지 확인한 다음 서울시 방역 시스템을 정비하는데 쓰려고 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유흥협회 중앙회가 11일 오후 국회 앞에서 집합금지명령 해제를 촉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 서울시 유흥협회 중앙회가 11일 오후 국회 앞에서 집합금지명령 해제를 촉구하는 시위를 진행했다.
공공운수노조 전국민주우체국본부가 6일 오전 광화문 우체국 앞에서 동절기 집배원 과로사 예방 대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 공공운수노조 전국민주우체국본부가 6일 오전 광화문 우체국 앞에서 동절기 집배원 과로사 예방 대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은 "코로나19 여파 및 우정사업본부의 잘못된 택배 정책으로 2020년 하반기 이후 집배원 택배 배달 물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설날이 오기 전에 선제적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노조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동절기 특별소통기 지정을 통한 택배 대응계획 수립·배달인력 및 구분인력 증원 등을 요구했다.
재난참사 피해자들이 4일 국회 앞에서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위한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 4일 국회 앞에서 열린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위한 입장발표 기자회견에서 참가자들이 피켓을 들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세월호 참사, 가습기살균제참사 등 재난참사 피해자들이 4일 오후 국회 앞에서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촉구하는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31일 오전 국회 앞에서 열린 ‘낙태죄 없는 2021년 맞이 기자회견’에서 한 참가자가 피켓을 들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이 31일 오전 국회 앞에서 ‘낙태죄 없는 2021년 맞이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4월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에 따라 형법 269조 ‘부녀가 약물 등 기타 방법으로 낙태한 때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는 규정은 새해부터 효력을 잃는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0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 출근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 징계위원회가 예정된 10일 오전,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의를 받고 있다.
박주민 민주당 의원이 9일 오후 본회의 참석을 위해 회의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오후 본회의 참석을 위해 회의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뒤로는 공수처법 개정안 강행 처리 등에 항의하며 민주당 규탄대회를 진행하는 국민의 힘 의원들의 모습이 보인다.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남동발전 영흥화력발전소 고 심장선 화물노동자 사망사고 진상 규명 및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촉구하는 노동안전보건단체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 노동안전보건단체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남동발전 영흥화력발전소 고 심장선 화물노동자 사망사고 진상 규명 및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