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야당과 국민의 목소리를 무시하는 오만한 유은혜 교육부 장관을 결코 인정할 수 없다
  • 경제타임즈
  • 등록 2018-10-05 11:05:02

기사수정

교육부 장관의 자리는 국가의 미래세대의 교육을 책임지는 수장이자사회분야를 총괄하는 사회부총리 자리인 만큼 그 어느 분야보다 전문성과 책임감과 도덕성이 중요시 되는 자리이다.

 

이처럼 중요한 자리에 습관적인 법위반과 비교육적 가치판단 능력이 확인된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부적격 후보자 그 자체였다.

 

유은혜 장관은 현역의원 최초로 청문보고서 채택이 무산되는 불명예와, 7만명이 넘는 교육부장관 후보 지명 철회 청와대 청원 동의에도 불구하고 여당의 비호와 청와대의 임명 강행 속에 유은혜의원은 교육부 장관이 되었다.

 

불과 2년전 야당이었던 現여당 민주당에게 2년전 유은혜 후보 같은 사람에게 청문회 통과가 가능한 일이었는지 역지사지로 묻고 싶다.

 

턱걸이 교육부 장관은 대정부질문으로 국회 데뷔한 첫날부터 자신의 과오를 반성하기는커녕 여전히 만면에 미소를 띤채 부끄러움 없는 오만한 태도로 일관하였다.

 

유은혜 장관의 오만한 태도를 보면 야당과 국민의 외침 따위는 대놓고 무시하기로 작정한 듯 하다.

 

민주당에서는 인사 청문회장이냐며 비아냥댔으며홍영표 원내대표는 국회 부의장에게 항의까지 하며 야당의 대정부질문을 방해했다.

 

여당에게 묻겠다국회법 제122조 규정에 따라 국회의원은 국정전반 또는 국정의 특정분야를 대상으로 정부에 대하여 질문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 인가아니면 대한민국 백년대계 교육부 장관 자질검증은 국정이 아닌 것인가.

 

민주당은 도덕성의 흠결이 많은 자격 미달의 장관을 무조건 비호해서는 안된다국정 운영의 이성적인 뒷받침이 되어야 여당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자유한국당은 유은혜 교육부장관이 개인의 일신영달이 아니라 진정으로 나라의 교육대계를 생각한다면 자신의 과오를 반성하고 스스로 명예롭게 사퇴하길 바란다.

 

2018. 10. 4.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이 양 수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옹진군 덕적면, 죽노골 해변 해양환경정화 `클린업데이` 실시 옹진군 덕적면(면장 김남우)은 14일, 소야리 죽노골 해변 일대에서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클린업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옹진군 덕적면(면장 김남우)은 14일, 소야리 죽노골 해변 일대에서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클린업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정화활동에는 면 직원과 이장단, 일자리 참여자 등 약 40여 명이 함께 참
  2.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6월 개막…"기후위기, 스크린으로 말하다" 환경재단은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오는 6월 5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하며, 기후위기 시대의 환경 감수성을 예술로 풀어내는 탄소중립 실천형 영화제로서의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14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기자간담회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
  3. 조진웅·김은희,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에코프렌즈’로 뭉쳤다 배우 조진웅과 작가 김은희가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공식 홍보대사 ‘에코프렌즈(Eco Friends)’로 나선다. 14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기자간담회에서 최열 조직위원장이 배우 조진웅에게 공식 홍보대사 `에코프렌즈` 위촉패 전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올해 에코프
  4.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일상 속 기부로 실천적 지역 상생협력 나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세원, 이하 연구원)은 14일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생협력을 위한 ‘임직원 물품기증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x굿윌스토어 함께, 동행가치` 물품기부 전달식이번 캠페인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x굿윌스토어 함..
  5. ‘입시설명회 넘어 학부모와 소통’ 건국대의 새로운 시도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오는 5월 17일 오후 2시 건국대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및 예비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오는 5월 17일 오후 2시 건국대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및 예비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학교 홍보나
  6.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안전 위해 철저하고 체계적인 홍수 대응체계 구축할 것" 박승원 광명시장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방문한 김완섭 환경부 장관 및 한강유역환경청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함께 목감천 홍수대응 상황과 하천정비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며 여름철 홍수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신속한 사업 진행을 요청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사진 왼쪽)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찾은 김완섭 환경부 장관(사진 오른쪽)에게
  7.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2025. 5. 16(금) 10:00 서울 종로구 한국생산성본부 회의실에서 반도체, 배터리, 자동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