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정의용 외교부장관,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 면담 여성인권활동가 이용수 할머니 면담해 위안부 문제 입장 청취 및 해결방안 등 논의 정 장관, 위안부 문제 국내외 인식 제고 과정 이용수 할머니 공헌에 감사 표명 김은미 2021-03-04 15:39:19

외교부는 정의용 외교장관이 3일 오후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이자 여성인권활동가인 이용수 할머니를 면담해 위안부 문제에 대한 할머니의 입장을 청취하고, 해결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정의용 외교부장관이 3일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이자 여성인권활동가인 이용수 할머니를 면담했다. (사진=외교부)

정 장관은 전시 여성의 인권 유린이자 보편적 인권 침해인 위안부 문제에 대한 국내외 인식 제고 과정에서 이용수 할머니의 공헌에 감사의 뜻을 표한 후, 피해자 명예와 존엄 회복을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정 장관은 이용수 할머니의 국제사법재판소 회부 방안 제시에 대해서는 신중히 검토해야 할 문제라는 점을 설명하고, 앞으로도 피해자분들과 소통하면서 여러 가지 해결방안을 고민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외교부는 이번 면담이 위안부 문제와 관련한 피해자 의견 청취 노력의 일환이라면서 해결방향에 대한 공감대 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 기울여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