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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 온라인 사업 강화로 로드숍 가맹점주와 갈등 일자 상생안 내놔 가맹점 돕기 위해 총 60억원 규모의 지원책 마련 조남호 기자 2020-10-16 15:19:44

K-뷰티의 선두기업 아모레퍼시픽이 온라인 사업 강화로 로드숍 가맹점주들과 갈등이 일자 이를 타개하는 차원에서 가맹점 지원책을 내놨다.


16일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충격으로 인해 수요가 급감하고 있는 가맹점을 돕기 위해 총 60억원 규모의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이날 자사 브랜드인 아리따움의 가맹점 협의체인 전국 아리따움 경영주 협의회, 전국 아리따움 점주 협의회와 이런 내용을 담은 상생 협약을 맺었다.


16일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충격으로 인해 수요가 급감하고 있는 가맹점을 돕기 위해 총 60억원 규모의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사진=조남호 기자)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가맹점에 임대료를 지원하고 연말까지 재고상품을 특별 환입한다. 내년 1분기까지 폐업하는 가맹점에 대해서는 인테리어 지원금 반환을 면제하고 상품 전량을 환입하기로 했다.


또 현재 가맹점 매출의 20% 차지하는 가맹점 전용 상품을 확대해 매출 비중이 50% 수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직영 온라인몰인 아리따움몰의 매출 일부를 가맹점과 나누는 '마이스토어' 제도를 개선해 가맹점주가 가져가는 수익 비율을 높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니스프리, 에뛰드 가맹점주 협의회와도 상생 협약을 맺을 방침이다.

 

사회·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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