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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SK건설, 울산 북항 LNG 플랜트 수주 공사비 3243억원···지분율 대우건설 51%, SK건설 49% 이종혁 기자 2020-06-29 11:49:28

우건설과 SK건설은 26일 발주처인 코리아에너지터미널(주)과 플라자호텔에서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오른쪽부터 대우건설 김 형 사장, 코리아에너지터미널(주) 문병찬 사장, SK건설 안재현 사장. (사진=대우건설) [경제타임스=이종혁 기자] 대우건설과 SK건설이 코리아에너지터미널에서 발주한 울산 북항 석유제품 및 액화가스 터미널 1단계 LNG 건설공사를 지난 26일 원청으로 수주했다.

 

대우건설은 양사가 구성한 조인트 벤처가 지난 26일 ‘울산 북항 석유제품 및 액화가스 터미널 1단계 LNG 패키지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다음달부터 오는 2024년 6월까지 울산 북항에 21만5000㎘ 용량의 LNG 탱크 1기, 연산 약 100만톤 용량의 기화송출설비, 부대시설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우건설은 SK건설과 조인트벤처를 구성해 설계, 구매, 시공, 시운전 등 업무를 원청으로 공동수행할 예정이다. 공사비는 총 3243억원으로, 지분율은 대우건설 51%, SK건설 49%다.

 

대우건설은 한국가스공사가 운영하는 인천, 통영, 평택 생산기지 등에 LNG 저장설비 22개 호기를 시공한 경력이 있다. 해외 사례로는 예멘 LNG 저장설비 2기 등을 성공적으로 건설한 경험이 있어 LNG 플랜트 건설 분야에선 국내외를 망라해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건설사로 인정받고 있다.

 

SK건설은 우수한 EPC 역량을 바탕으로 보령 LNG 터미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다. 보령 LNG 터미널 1~4호기는 현재 상업운전 중이며 5, 6호기는 추가 시공중에 있다.

 

특히 대우건설과 SK건설은 별도 석유제품 저장시설로 구성된 오일 패키지 건설공사의 웃헌협상자 지위를 확보해 수주 가능성도 높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에 대해 “코로나19와 유가 하락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수주한 이번 공사는 대우건설이 LNG 플랜트 분야에서 발주처들과의 우호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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