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구로구, '스마트도시 아이디어' 주민 공모전 실시 ICT 기술 활용해 공공문제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모집 전서현 기자 2020-05-22 17:00:09

[경제타임스=전서현 기자] 서울시 구로구가 '스마트도시 구로 아이디어 주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서울시 구로구가 '스마트도시 구로 아이디어 주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구로구 제공)

22일 구로구는 "'첨단기술을 활용한 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스마트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주민이 스마트정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도시 구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복지·보건·안전 ▲교육·다문화 ▲행정·환경·에너지 ▲경제·교통 등 4개 분야다. 분야별 지역 문제에 대해 사물인터넷 등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는 구로구민, 관내 직장인이나 대학생, 구로구 관련 단체의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내달 12일까지 구청 스마트도시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로구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한 담당부서 검토, 심사위원회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내달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정책에 반영되며, 제안자에게는 상금도 지급된다. 대상이 100만원, 최우수상 2명이 각 50만원, 우수상 3명이 각 30만원, 장려상 6명이 각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는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