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온라인 레이싱 대회 'GR 수프라 GT 컵 2020', 오는 17일 예선 2라운드 실시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게임 통해 가장 빠른 GR 수프라 드라이버 가리는 글로벌 레이스 대회 고상훈 기자 2020-05-14 10:10:50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주최하는 'GR 수프라 GT 컵 2020' 예선 2라운드가 오는 17일 열린다. (사진=토요타코리아 제공)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주최하는 'GR 수프라 GT 컵 2020' 예선 제2라운드가 오는 17일 실시된다.


'GR 수프라 GT 컵 2020'은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이 모터스포츠와 스포츠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즐거운 자동차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한 e-모터스포츠다. 소니 PlayStation®4용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를 통해 가장 빠른 GR 수프라 드라이버를 가리는 글로벌 온라인 원 메이크 레이스(One Make Race) 대회다.


지난 4월 26일 열린 예선 1라운드엔 세계 각국에서 참가한 7600여 명의 드라이버들이 온라인 상으로 일본 후지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 코스에서 경쟁했으며, 한국에서도 18명이 참가했다.


제 2라운드는 오는 17일 독일 뉘르부르크링 코스에서 열리며, PlayStation®4용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의 GR 수프라 소유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1라운드에 참가하지 않았어도 출전 가능하다.


총 7라운드 중 4개 라운드에서 최고 성적을 거둔 24명의 드라이버들은 올해 11월로 예정된 결선 라운드에 진출 자격을 얻게 된다. 결선 참가자에게는 라운드 개최 장소까지의 항공료 및 체재비 등 제반 비용이 지원되며,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토요타는 가주 레이싱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즐기고 사랑할 수 있도록 전세계 모터스포츠 현장에서 활약하며, 모터스포츠 문화 알리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라운드에는 보다 많은 국내 드라이버가 참여해 해외 드라이버들과 경쟁하며 운전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