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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영화 기생충' 활용해 '한국식품 온라인 판촉전' 추진 한국 식품 홍보 부스·현지 유명 유튜버 방송 등 다양한 이벤트 개최 김석규 기자 2020-02-19 15:42:25

농림축산식품부가 오스카 4관왕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을 활용, 세계 각국에서 '한국식품 온라인 판촉전'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미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오스카 4관왕 기념, 한국 식품 4개 고르면 1개는 무료' 이벤트를 개최, 영화 속에서 노출됐던 식품과 온라인몰에서 인기있는 '수출 농식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 현지에서 구매 가능한 신선농산물 '신고배'와 '팽이·새송이 버섯'도 아마존에 입점, 특별 판촉전을 진행한다.


시장 다변화를 위해 인도네시아에서는 큐텐, 베트남은 라자다, 태국은 쇼피 등 신남방 국가 중심으로 3월 중 '영화 속 이슈식품' 온라인 특별 판촉전을 병행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기생충 영화의 오스카 후광에 맞물려 경제적 효과를 내기 위해 미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화관내 한국 식품 홍보 부스도 설치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될 예정이다.

아울러, 미국 현지 유명 유튜버와 함께 영화 속에 나왔던 한국 식품 먹는 모습 및 방법을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 배포하고, 콘텐츠에 한국 식품 구입 가능한 온라인몰 링크를 연동해 구매를 유도한다.

이 밖에도, 홍보부스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한국 식품을 소개하고 '한국 식품 먹는 법', '한국 식품 활용한 나만의 요리법'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미국 주류 시장 내 한국 농식품을 알리고 확산시킬 계획이다.

김상진 농림축산식품부 수출진흥과장은 "한 때 드라마의 인기로 중국에서 '치맥' 바람이 불어 우리나라 맥주 수출이 늘었던 것처럼,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것은 또 다른 한류"라면서 "이 기회를 활용해 한국 식품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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