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은평구 구산보건지소, '2019년 보건지소 주민참여사업 성과 공유대회' 우수기관상 김은미 기자 2019-12-12 09:22:20

서울시 은평구는 '2019년 보건지소 주민참여사업 성과 공유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평구)

[경제타임스=김은미 기자] 서울 은평구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2019년 보건지소 주민참여사업 성과 공유대회’에서 구산보건지소가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역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성취한 주민참여사업의 우수 사례를 공모, 서면자료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심의 결과 은평구의 구산보건지소가 보건사업 영역에서 주민참여사업의 새로운 모델 제시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산보건지소는 ‘우리동네 어르신 건강네트워크’를 구축, 지역사회 주민 및 자원 협력 체계를 통해 우리동네 어르신 건강상담소 및 건강상담원 설치·운영, SNS 기반 정보공유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골목 중심의 어르신 일상생활 건강관리로 신뢰를 바탕으로 한 노인건강공동체 조성 모델을 개발하였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난 2018년 ‘장애인 자조모임 거북이’로 우수기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주민이 직접 보건사업에 참여하여 행복한 동네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다.

 

구 관계자는 “초고령사회 등 사회적 문제 인식 및 해결을 위해 주민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우리동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