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은 20일 잡코리아, 미디어윌네트윅스, 미디어윌 등과 ‘사회보험 가입확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회보험 가입확인 서비스‘란 구인.구직포털(6개 사이트)에서 사업장 의 4대 사회보험(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가입여부를 표시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취업하고자 하는 사업장의 사회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아르바이트생을 포함한 구직자의 사업장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사회보험 미가입 사업장에 대해서는 간접적인 가입 유인효과로 작용될 전망이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보험 가입확인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협약 업체들과 사회보험 가입 공동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포털 내에 사회보험 혜택 정보,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의 보험료 부담을 덜어줄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 소개, 미가입신고센터 연계 등 다양한 형태의 공동캠페인을 진행한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내가 일하고자 하는 회사의 4대 사회보험 가입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궁극적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와 업무협력을 확대해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가 사회안전망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사회보험 가입확대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