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산림청,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 위해 항공 방역 실시 경기도 연천군 임진강 일대 약 368ha 지역 방역 이종혁 기자 2019-09-30 18:13:45

산림청 산림항공본부가 지난 29일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 5일간 경기도 연천군 3개면에 대한 아프리카돼지열병 항공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산림청이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헬기로 항공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제공)최근 경기 북부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을 하기 위해 산림항공본부는 산림청 헬기 3대를 투입, 경기도 연천군 임진강 일대에 약 368ha에 달하는 지역에 대해 항공 방역을 실시했다.


항공방역은 차량이동, 야생멧돼지의 이동 등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경로가 다양하게 예측되는 만큼 육로를 중심으로 한 차량차단 및 방역에 한계가 있어 실시하게 된 것이다.


아울러, 방역에 동원되는 인력과 장비에 대한 사후 소독 및 세척을 철저히 하고 방역 대상지역 해당기관등과도 충분한 안전조치를 취함으로써 자체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용관 산림항공본부장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해 산림청은 가용한 헬기 및 인력을 총 동원하여 공중에서 빈틈없는 방역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