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4~6월 전세계 스마트워치 판매량은 1,230만 대로 지난해 2분기 대비 44% 증가했다.
이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애플로 570만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점유율로 따지면 46.4%에 달한다. 이 뒤를 삼성전자가 200만대로(15.9%) 추격하고 있다. 양사 간 점유율 격차는 30.5%p로 지난해 2분기 33.9%p 보다 3.4% 줄어 애플과의 격차를 줄여가고 있다.
애플은 전년 동기 2.0%p 오른 실적을 보였다. 향후 양사의 시장 점유율 경쟁은 보다 가속될 것으로 SA는 분석했다. 애플은 심전도 측정, 낙상 감지 등 기능을 탑재한 애플워치4의 호조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됐고, 삼성의 경우 길어진 배터리 수명·회전 베젤·원형 형태의 디자인 등이 호평을 받았다.
3위를 차지한 핏빗의 점유율은 9.8%로 전년 동기(15.2%) 대비 크게 떨어지며 3위로 하락했다. 출하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10만대 감소한 120만대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