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미디어·방송영상콘텐츠 미래 인재 양성` 본격 가동 김은미 2025-04-08 14:26:43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4일 중부대학교에서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미디어·방송영상콘텐츠 미래 인재 양성`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4일 중부대학교에서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미디어 · 방송영상콘텐츠 미래 인재 양성`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중부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초중고 대상 미디어·방송영상콘텐츠 미래 인재 양성` 교육과정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뉴스룸 실습` ▲만화 애니메이션학전공 `만화와 애니메이션 제작 실습` ▲뷰티패션비즈니스학전공 `메이크업 기본 클래스` ▲사진영상학전공 `빛과 예술의 탐험가: 빛과 예술을 탐구하는 사진 실험실` ▲산업디자인학전공 `디자인 접근하기` ▲실용음악학전공 `재미있는 기타 연주의 이해` ▲엔터테인먼트학전공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이해`▲연극영화학전공 `영화 제작 기초`인 총 8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8개 교육과정 중에서 한 분야를 선택해 4주간의 집중교육을 받게 된다.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대학에서 발행하는 공식 이수증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미디어·방송영상콘텐츠 산업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고 밝히며, "학생들이 관련 산업의 인재로 성장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