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철쭉 만개한 불암산 힐링타운, 동화 속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15일부터 27일까지 13일간 철쭉제 개최… 10만 주 철쭉 장관 꽃, 나비, 책, 공연… 노원 대표 힐링 체험 총출동 지난해 23만 명 방문… 5대 축제 포문 여는 봄꽃 축제 이종배 2025-04-02 08:39:02

노원구가 불암산 힐링타운 철쭉 개화 시기에 맞춰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2025 불암산 힐링타운 철쭉제`를 개최한다.

 

2024 철쭉제 사진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철쭉제는 10만 주의 철쭉이 만개한 불암산 힐링타운에서 펼쳐지는 노원 대표 봄꽃 축제다. 작년에는 13일 동안 23만 명이 방문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 축제는 `체류형` 축제를 목표로, 힐링타운 곳곳에 동화나라 테마를 입힌 경관을 조성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형형색색의 차광막과 하늘 우산 장식, 시인성 높은 안내도 등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나비정원, 정원지원센터, 산림치유센터 등 힐링타운 내 여가 시설에서도 특별한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힐링타운 곳곳에 야외 도서관이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책쉼터 방긋`에서는 어린왕자 테마의 조형물과 함께 도서 큐레이션, 그림책 읽어주기 행사가 진행된다.

 

카페포레스트 잔디마당, 유아숲체험장, 피크닉장 등도 야외 도서관으로 변신하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축제 기간 중 주말에는 철쭉동산 앞 힐링쉼터에서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나비 날리기, 서커스, 버블쇼, 사물놀이, 오케스트라, 팝핀현준, 박애리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힐링가든, 힐링쉼터, 피크닉장에서는 팝페라, 어쿠스틱, 브라스밴드 등 버스킹 공연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푸드트럭과 힐링마켓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여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활짝 핀 철쭉과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불암산에서 완벽한 하루를 선물할 것"이라며, "철쭉제를 통해 주민들의 마음속에 봄기운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