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전동화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더 기아 EV4(The Kia EV4, 이하 EV4)’의 계약을 1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기아가 전동화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더 기아 EV4(The Kia EV4, 이하 EV4)`의 계약을 1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EV4는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를 시작으로 EV9, EV3에 이어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네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이자,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세단이다. SUV 중심의 전기차 시장에서 세단형 전기차의 선택지를 확장하며, 실용성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EV4의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으로 ▲스탠다드 모델(에어 4,192만 원, 어스 4,669만 원, GT 라인 4,783만 원) ▲롱레인지 모델(에어 4,629만 원, 어스 5,104만 원, GT 라인 5,219만 원)으로 책정됐다. 개별소비세 혜택과 정부·지자체 보조금(서울 기준)을 적용하면 실 구매 가격은 스탠다드 3,400만 원대, 롱레인지 3,800만 원대로 낮아질 전망이다.
EV4는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과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로 구성되며, 2WD 17인치 휠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각각 382km, 533km에 달한다. 이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중 가장 긴 주행거리다.
고객 부담을 줄이고 차량 가치를 높이기 위한 금융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기아는 올해 상반기 출고 고객 중 ‘K-Value’ 유예형 할부 가입자에게 ▲3.9% 특별금리(36개월) ▲3년 60% 잔존가치 보장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라이프 케어 솔루션 3년 무상 제공 ▲배터리 관리목표 달성 시 200만 원 리워드를 제공한다.
아울러, 충전 및 차량 관리, 중고차 가격 보장 등 전기차 생애주기 혜택을 포함한 ‘e-라이프 패키지’도 운영한다.
기아는 EV4 출시와 함께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협업해 EV4의 세련된 스타일을 강조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온라인 쇼케이스, 디지털 패션 필름, 팝업 전시 등으로 EV4만의 존재감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EV4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EV4 익스클루시브 프리뷰’ 행사가 3월 29~30일 양일간 전국 9개 지역에서 열리며, 총 9,000명의 고객을 초청한다. 이 밖에도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4월 서울모빌리티쇼(킨텍스) 등에서 EV4를 만나볼 수 있다.
EV4는 E-GMP 플랫폼과 4세대 배터리를 기반으로 고속 충전 시(350kW급)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80%까지 약 31분(롱레인지 기준) 만에 충전할 수 있다. 공기역학적 설계를 적용해 기아 차량 중 가장 우수한 공력성능(공기저항계수 0.23)을 확보했으며, 최고 5.8km/kWh(17인치 휠 기준)의 복합 전비를 달성했다.
첨단 기능도 대거 적용됐다. ▲AI 기반 ‘기아 AI 어시스턴트’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등 OTT 서비스 지원 ▲KBO 리그 테마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00W C타입 USB 충전 단자(동급 최초)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2,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이 포함된다.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은 "EV4는 차세대 전동화 세단으로서 국내 전기차 시장을 확대하고 대중화를 이끌 핵심 모델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이 EV4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