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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BMW 등 84개 차종 29만 대 리콜…안전 결함 발견 "소프트웨어 오류·부품 결함 등 이유…시정조치 실시" 자동차리콜센터 통해 리콜 대상 확인 가능 김학준 2024-12-04 10:32:29

국토교통부는 4일 현대자동차, BMW코리아 등 5개사가 제작 또는 판매한 84개 차종 29만 8,721대에서 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4일 현대자동차, BMW코리아 등 5개사가 제작 또는 판매한 84개 차종 29만 8,721대에서 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이번 리콜은 현대자동차, BMW코리아, 기아, 혼다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일부 차량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된 데 따른 조치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아이오닉6 등 5개 차종 11만 9,774대는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소프트웨어 오류로, 포터2 EV 2만 9,115대는 프로펠러 샤프트 설계 오류로 리콜 대상에 포함됐다.

 

BMW코리아 520i 등 62개 차종 6만 9,614대는 통합제동장치의 품질 불량으로 안전 문제가 제기됐다.

 

기아 EV6 5만 8,608대는 ICCU 소프트웨어 오류로 리콜이 결정됐다.

 

혼다코리아 ACCORD 등 7개 차종 1만 2,713대는 연료펌프 내 부품 불량, CR-V 등 2개 차종 1,698대는 스티어링 기어박스 결함이 발견됐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Mercedes-AMG E53 4MATIC+ 등 4개 차종 4,112대는 변속기 배선 커넥터 문제, S 580 4MATIC 등 2개 차종 3,087대는 엔진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리콜 조치에 들어간다.

 

리콜 대상 차량은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차량번호 또는 차대번호를 입력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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