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구례군, 제48회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 개최 이종배 2024-10-22 10:40:33

전남 구례군은 산과 물, 그 가운데 선 사람도 붉게 물드는 삼홍(三紅)으로 유명한 지리산 피아골에서 오는 26일(토) `제48회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례군, 제48회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 개최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손대삼)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새롭게 단장한 행사장에서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축제는 기존 연곡사 대형주차장 대신 직전마을부터 삼홍소 일원까지를 주 행사장으로 마련해 관광객이 붉게 물든 단풍을 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축제는 오전 10시 표고막터에서 산신에게 군민의 번영과 평안을 기원하는 `단풍제례`로 시작된다. 사전 공연으로 김소영 작가의 역동적인 캘리그라피 퍼포먼스가 준비돼 있어 관람객에게 색다른 예술적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산아래첫집 앞에서는 가을 산길을 따라 펼쳐지는 `삼홍소 단풍길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100명 선착순으로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걷기 행사를 마친 참가자는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단풍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수상작 및 우수작에는 24K 단풍 미니 골드바와 구례군 특산품이 주어진다. 축제장 곳곳에서는 숨겨진 보물 종이를 찾는 `단풍 보물찾기`도 함께 진행돼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이 더해질 것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교통 및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 사고 없는 안전한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