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정릉1동, 반지하 가구의 안정된 주거를 위한 ‘생활꾸러미 나눔’ 지역 특성을 고려한 복지의제 상정 및 실천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반지하 가구 대상 생활꾸러미 전달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 진행 김은미 2024-10-22 09:47:05

서울 성북구 정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하는 2024년 동(洞)복지대학이 지난 17일 반지하 가구가 많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반지하 가구 대상으로 생활꾸러미 25개를 제작해 복지 정보와 함께 전달했다.

 

`동복지대학 생활꾸러미 전달식` 사진

올해 8월에 개강한 정릉1동 동복지대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센터, 정릉종합사회복지관이 민관협력으로 기획단을 구성하여 총 3차례 기획단 회의를 실시했으며, 동복지대학 교육과정은 총 5회기로 지역 복지력 증진을 위한 복지리더 역량강화 교육, 동 복지 의제 찾기, 복지계획 수립 및 실천으로 진행됐다.

 

이건평 정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동복지대학 과정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모두가 더불어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함께 실천하고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제습제, 곰팡이제거제, 물티슈, 수면양말, 핫팩, 라면 등이 포함된 생활꾸러미를 받은 박○○ 님은 “햇볕이 잘 들지 않아 집안이 눅눅하고 곰팡이가 잘 생기는 데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서자경 정릉1동장은 “올해 많은 비가 왔을 때 반지하 가구 2세대가 수해를 입었다. 우리 동네 단체들이 협력하여 쓰레기 치우기, 도배, 장판 등을 도왔는데 기존 복지대상자는 아니었지만 이번 일을 통해 복지대상자로 발굴되었다. 앞으로도 복지 정보를 잘 알지 못해 복지사각지대로 남아있는 분들을 더 많이 발굴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늘 지역의 복지 발전을 위해 봉사하시고 나눔을 실천하는 정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과 복지 통장님들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라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