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정부시, 제3차 복지정책 전략회의 개최 김은미 2024-10-08 17:10:45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0월 7일 시장실에서 `제3차 복지정책 전략회의`를 열고 부서 간,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정책 추진 방안 등을 모색했다.

 

의정부시, 제3차 복지정책 전략회의 개최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복지국장,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 관련 부서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시 복지 상표(브랜드) `모두의 돌봄`, `현충탑 메모리얼 파크 조성 사업` 등에 대해 논의하고 복지 예산을 분석했다.

 

모두의 돌봄은 누구나 돌봄 받고 모두가 돌보는 `서로가 돌보는 의정부`를 만들어 가고자 민과 관, 시민이 함께 하는 사업이다. 구체적으로 ▲의정부형 돌봄 ▲복지디자인 민관 협력(거버넌스) ▲사각지대 없음(제로) 사각사각 계획(프로젝트) 3개 분야의 총 11개의 추진 과제를 포함한다.

 

김동근 시장은 "복지 수요는 증가하고 예산은 한정적인 상황에서, 시민사회와 함께 새로운 복지 수요에 대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모두의 돌봄을 이론적으로 체계화해 내실있게 뒷받침해 주고, 민간 협력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앞으로도 시는 당면한 복지 현안의 해결 방안 도출과 협업 사항 논의를 위해 정기적으로 복지정책 전략회의를 열 계획이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