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안산시, 2024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학습 축제의 장 열린다 김은미 2024-10-04 14:25:56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6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평생학습 저변 확대와 시민이 함께하는 학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4 안산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안산시, 2024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학습 축제의 장 열린다

`모두가 원(ONE) 하는 평생학습`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배움을 추구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배움과 상호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관내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 동아리 등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빛낼 예정으로 ▲성인 문해 교육 시화전 작품전시 ▲도전! 문해 골든벨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문해 체험 ▲캘리그라피로 에코백 만들기 ▲감성캘리 ▲한지로 만드는 허수아비 ▲생활용 공예 신문지 대변신 ▲바리스타 홈카페 체험 ▲게임으로 즐기는 영어 체험 ▲전통 각자 체험 ▲디지털기기 체험 등 16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하는 체험·홍보 및 각종 이벤트 부스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평생학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페스타와 함께 평생학습의 장이 열리는 만큼 시민들이 와∼스타디움에서 준비한 많은 콘텐츠를 함께 관람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일 개최된 `안산페스타`는 시기와 지역별로 분산됐던 축제와 행사를 한데 묶어 안산 대표 축제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막고자 기획한 민선8기 안산시의 새로운 축제 브랜드다. 축제는 오는 9일까지 와∼스타디움 일대에서 체육·문화·예술을 총망라해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