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은평구, 은평미래교육지구 제11회 은평대전 전공박람회 성황리 개최 은평구 10개 고등학교 1천여 명, 대학생 멘토 60여 명 참여 김은미 2024-09-11 09:20:01

은평구는 지난 7일 은평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2024년 은평미래교육지구사업 ‘제11회 은평대전 전공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은평구, 은평미래교육지구 제11회 은평대전 전공박람회 성황리 개최

‘은평대전’은 은근히 평범함 대학생들의 전공이야기의 줄임말이다. 멘토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직접 관내 중·고등학교로 찾아가 전공 강연 및 전공 체험 운영을 하는 사업이다.

 

‘은평대전 전공박람회’는 고등학생들이 대학생 멘토의 전공 상담을 하루 동안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도록 박람회 형식으로 진행한다.

 

은평구 관내 일반고등학교 10개교 총 1천여 명의 학생이 박람회를 다녀갔으며, 참여 학교는 ▲대성고등학교 ▲동명여자고등학교 ▲선일여자고등학교 ▲선정고등학교 ▲숭실고등학교 ▲신도고등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은평고등학교 ▲진관고등학교 ▲충암고등학교다.

 

이번 전공박람회에는 62개 학과 66명의 대학생 멘토가 참여했고, 16개의 직업체험 및 진학 상담 부스 등 총 82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작년에는 학교당 1시간만 이용할 수 있었던 부스 운영 시간을 올해부터는 2시간으로 확대해 인문·경상, 예체능, 의학, 공학, 사범교육, 자연과학의 다양한 분야의 전공을 여유 있고 심도 있게 알아갈 수 있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대학생 멘토가 한데 모여 실질적인 학과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본인 적성에 맞는 전공을 찾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11회를 맞이한 은평대전이 앞으로도 20년, 30년 은평구 청소년들의 진로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