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은평구립도서관, ‘실버 아티스트의 3D펜 명화여행’ 어르신 스마트 배움터 성료 구립 대조노인복지관과 공동 추진, 어르신 스마트 배움터 진행 김학준 2024-09-05 09:00:00

은평구는 은평구립도서관에서 지난달 27일 어르신 스마트 배움터 ‘실버 아티스트의 3D펜 명화 여행’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은평구립도서관, `실버 아티스트의 3D펜 명화여행` 어르신 스마트 배움터 성료

‘실버 아티스트의 3D펜 명화 여행’는 은평구립도서관과 구립 대조노인복지관이 공동으로 추진했다. 지난달 한 달 동안 어르신 스마트 배움터 사업 일환으로 3D펜을 활용해 명화 작품을 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복지관 어르신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작품을 만들며 예술적 경험과 인지 능력을 자극하고 사회적 교류 기회를 통해 외로움을 줄여 사회적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됐다.

 

구립 대조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이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으로 직접 방문해 ▲3D펜 기초 교육 ▲명화 선택 및 설계도 작성 ▲실습 및 작업 과정을 통해 작품을 완성했으며, 완성된 작품은 구립 대조노인복지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은평구립도서관과 구립 대조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을 위한 창의적이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협력해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4차 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팀(385-1671, 내선 5)으로 전화 문의 하거나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3D펜을 활용한 창작 활동을 통해 많은 재미와 성취감을 느꼈다”며 “생각보다 좋은 결과물이 나와서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강사는 “어르신들은 3D펜 수업을 통해 놀라운 창의성과 열정을 보여줘서 예상보다 훨씬 뛰어난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며 “새로운 도전이자 즐거운 체험이 됐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기뻤다”고 밝혔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