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천시, 2024년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 강재순 2024-08-26 18:00:02

사천시는 올바른 음식문화 조성을 위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2024년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사천시, 2024년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 신청 대상은 위생관리가 우수하고 좋은 식단을 실천하는 음식점으로 식품위생법에 따른 관내 집단급식소 및 일반음식점 등이다.

 

지정 조건은 식품위생법령(시설기준, 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모범엄소의 지정 기준 등) 및 `좋은식단`이행기준에 적합한 업소이다.

 

이번 모범음식점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사천시 보건소 보건위생과에 방문, 우편, 팩스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위생 상태, 서비스, 맛 등 현지 조사 후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에는 ▲모범음식점 표지판 제작·배부 ▲시 홈페이지, SNS 등 모범음식점 홍보 ▲각종 행사 시 모범음식점 이용 권장 ▲음식문화개선사업 추진 시 우선 지원 ▲출입·검사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모범음식점 지정을 통해 올바르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며 “친절하고 세심한 서비스와 안전한 여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