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송파책박물관 ‘골든벨을 울려라’…어린이 독서퀴즈대회 참가자 모집 9월 7일 송파책박물관 1층 어울림홀에서 어린이 독서 골든벨 개최 초 5‧6학년 대상 선착순 50명 모집…신청은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김학준 2024-08-16 20:30:01

송파구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오는 9월 7일 송파책박물관에서 펼쳐지는 `책문화 페스티벌`의 ‘어린이 독서 골든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송파책박물관

2019년 개관한 송파책박물관은 책을 주제로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공립 책박물관으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전시, 강연,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책문화 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의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송파구의 책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했다.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독서골든벨, 관내 작은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책 관련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책문화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어린이 독서골든벨’ 대회다. 어린이 독서골든벨은 오는 9월 7일 15시 30분부터 송파책박물관 1층 어울림홀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송파구 내 초등 5‧6학년 50명이다.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사서교사가 문학, 환경, 역사, 수학, 경제 분야별 도서 5권을 선정하여 문제를 출제하고, 가장 많은 문제를 맞힌 최후의 3인을 뽑아 송파책박물관장 표창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선정도서는 `리보와 앤`, `선생님, 탄소 중립을 이루려면 어떻게 해야 해요?`. `변신! 오방히어로즈 문화유산에 숨은 색 보물을 찾아라`, `뜻밖의 수학 이야기`, `세금 내는 아이들 1권` 총 5권이며, 송파책박물관에서 사전 열람가능하다.

 

또한, 어린이 독서 골든벨 참가자에게는 대회 전 14시부터 진행 예정인 ‘`리보와 앤` 저자 어윤정 작가와의 북토크’에도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어린이는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명 모집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역 내 많은 초등학생이 송파책박물관을 찾아 즐거운 경험을 해보길 추천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즐거운 독서경험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