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 김은미 2024-07-26 14:51:53

광주시교육청은 특수학교 6개교와 지역사회 8개 기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 중 학부모 부담을 줄이고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학교 방학 프로그램`과 특수학교(급)를 대상으로 한 `장애학생 방학학교` 등 2개 형태로 실시된다.

 

`특수학교 방학 프로그램`은 지난해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방과후전담` 인력을 특수학교에 배치하고, 운영 매뉴얼 보급, 운영 예산 지원, 컨설팅을 진행했다.

 

시교육청 공모로 시행하는 `장애학생 방학학교`는 지난해 7개 지역사회 기관에서 올해 8개로 확대해 장애학생들이 거주지와 가까운 지역사회 전문기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했다.

 

각 프로그램은 26일 선예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8월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특수학교 방학 프로그램 208명, 장애학생 방학학교 178명 등 총 386명이다.

 

학생들은 하루 5시간, 총 10일간 취미활동, 특기신장 활동 등에 참여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프로그램들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방학 기간에도 꾸준히 성장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요구와 특성을 반영해 학교 및 지역 전문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