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장애인 문턱 없는 광진...소규모 점포 출입구 경사로 무상 지원 면적 300㎡ 미만 소규모 사업장 대상...장애인 등 보행 약자 편의 강화 주 출입구에 고정식 또는 이동식 경사로 지원, 제작‧설치비 전액 무료 3년간 무상 점검 서비스까지...10월 31일 내로 방문 또는 전화 신청 김은미 2024-07-11 18:00:01

광진구가 생활밀착형 소규모 시설에 경사로 설치를 지원해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광진구가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경사로 설치를 지원한다.

음식점, 약국, 편의점과 같은 근린생활시설에 맞춤형 경사로를 제공한다. 출입구 높낮이 때문에 휠체어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보행 약자를 고려해 이 사업을 추진했다.

 

대상은 연 면적 300㎡ 미만의 소규모 사업장이다. 건물 1층 시설 구조에 맞춰 고정식 또는 이동식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사용되는 제품은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고 경사가 완만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주 출입구 1곳에 설치 가능하며 비용은 전액 지원된다. 경사로 설치 후에는 3년간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10월 31일까지 광진구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자양로 209)로 구비서류를 갖춰 방문하거나 유선 접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보행 약자의 이동권 보장과 안전 강화를 위해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을 실시했다”라며, “장애인 편의 증진에 힘써 문턱 없는 편리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식당, 부동산, 카페 등 67개 업소를 지원했다. 올해는 60곳을 상대로 경사로 설치를 도와 장애인 이동 편의를 강화할 계획이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