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중랑구, 장마철 철저하게 대비한다!빗물받이 대청소 실시 우기 대비 빗물받이 대청소 주요도로, 전통시장, 특화거리 등 주민들과 함께 청소 실시 김은미 2024-06-27 09:10:01

중랑구가 26일, 본격적인 우기에 앞서 여름철 호우에 대비하는 빗물받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빗물받이 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

주요 배수시설인 빗물받이가 낙엽이나 담배꽁초, 쓰레기 등으로 막혀 침수 피해를 일으키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정비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다.

 

구는 이를 위해 26일 새벽부터 본격적인 작업에 돌입했다. 먼저 동일로와 망우로 등 주요 도로에 빗물받이 전용 흡입준설차량 등의 장비를 투입하고 집중적인 빗물받이 청소를 실시했다.

 

16개 동주민센터에서도 각각 청소 구간을 마련해 집중 청소에 나섰다. 지역 봉사단과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빗물받이 주변 환경을 정비하고 무단투기 쓰레기도 수거했다.

 

지역 상인들도 깨끗한 중랑 만들기에 적극 동참했다. 재래시장과 특화거리 등에 있는 빗물받이를 자발적으로 청소하고 상습 무단투기지역도 말끔히 치웠다.

 

류경기 구청장도 26일 아침 면목본동 일대를 찾아 주민들과 함께 빗자루를 들었다. 이면도로와 골목길 총 640m를 구석구석 쓸고 방치된 위험 요소나 불편 사항이 없는지도 꼼꼼히 살폈다.

 

구는 대청소 외에도 꾸준히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빗물받이와 그 주변의 청결 상태를 관리할 방침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구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과 사전 정비로 여름철 장마에 대비하겠다”며 “구민분들께서도 빗물받이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내 집 내 점포 앞 빗물받이 청소에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