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중랑구, 무더위 싹! 가시는 시원~한 물청소 실시!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상봉1동 4개 직능단체 참여해 새마음길연결보도 물청소 진행 살수차 동원해 내부 벽면과 천장까지 구석구석 청소... 그동안 쌓인 묵은 때 제거 김은미 2024-06-20 09:30:01

중랑구가 지난 19일, 상봉1동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하보도의 묵은때를 벗겨내기 위해 새마음길연결보도의 물청소를 실시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상봉1동 주민들이 새마음길연결보도의 물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청소가 이루어진 새마음길연결보도는 지역 주민의 통행량이 많은 지하보도로, 무단투기나 원활하지 않은 환기 등으로 먼지가 쌓이기 쉬운 환경이다.

 

이에, 상봉1동에서는 지하보도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주민자치회와 직능단체가 함께하는 지하보도 청소 사업’을 통해 월 1회 지역 내 지하보도 5개소의 순차적인 물청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청소는 지난 5월 진행된 봉황지하차도 물청소에 이어 진행된 2번째 청소다. 류경기 구청장을 비롯해 상봉1동주민자치회, 깔끔이봉사단, 효사랑봉사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등 4개 직능단체가 함께 참여해 연결 통로의 계단과 바닥을 쓸어내고, 살수차를 동원하여 내부 벽면과 천장까지 구석구석 닦아내며 묵은 먼지들을 제거했다.

 

청소에 참여한 한 주민은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물청소를 하니 마음까지 깨끗해진 기분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경기 구청장은 “다 같이 힘을 모아 청소한 덕분에 깨끗해진 연결보도를 보니 기분이 좋다. 이른 아침부터 청소에 함께 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를 통해 더 깨끗한 중랑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에는 상봉철도 횡단 지하보도 물청소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