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유명 유튜버 `미미미누`와 함께 전국 핫플레이스를 누비며 MZ세대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LG유플러스는 전국의 핫플레이스를 돌아다니며 MZ세대 고객을 만나 LG유플러스의 데이터 품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유튜브 콘텐츠 `터트립` 시즌2 `터트립+(터트립플러스)` 영상을 오는 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터트립`은 `네트워크가 빵빵 터진다`는 의미와 `여행(Trip)`의미를 합성해 제목을 붙인 웹예능이다. CJ ENM과 협업해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였으며, 시즌1은 총 조회수 400만회를 넘기는 등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시즌2 `터트립+`는 8월 초까지 격주 목요일로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과 CJ ENM의 유튜브 채널 `tvN D ENT`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터트립+`는 입시와 교육을 소재로 MZ세대가 공감할만한 영상을 만들어 140만 구독자를 모은 인기 유튜버 `미미미누`가 MC를 맡아 관심을 더했다.
`터트립+`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대학 축제, 잠실 야구장 등 젊은 층이 모이는 다양한 핫플레이스를 방문한다. 현장에서는 MC를 맡은 미미미누가 MZ세대 고객들과 직접 호흡하며 인터뷰, 미션 수행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터트립+`에서는 미미미누를 도울 메이트를 현장에서 섭외해 토크와 미션을 수행해 더욱 흥미로운 장면들을 담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메이트들은 미미미누와 함께 사람이 붐비는 곳에서 통화를 하거나 SNS 업로드를 하는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LG유플러스의 네트워크 품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6일 첫 공개되는 `터트립+` 페스티벌편은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잡은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현장을 찾아 `멍때리기 대회`, `무소음 디제잉파티` 등에 참여한 고객들과 함께 만든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담았다.
LG유플러스는 `터트립+`을 통해 얻은 MZ세대 고객들의 목소리를 담아 네트워크 부문에서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고객만족도(CSI) 조사 `데이터/통신품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 김희진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터트립`은 다양한 장소에서 MZ세대 고객들과 소통하며 자사의 통신 품질 우수성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시즌에서는 MZ세대들의 더욱 솔직한 모습과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풀어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