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강릉시, ‘CCTV통합관제센터 상황대처 훈련’ 실시 김은미 2024-06-03 13:00:01

강릉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지난 17일, 30일 이틀에 걸쳐 범죄예방 및 재난재해 상황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CCTV 통합관제센터 상황대처 훈련’을 실시했다.

 

강릉시, `CCTV통합관제센터 상황대처 훈련` 실시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 인력, 관제요원 등 15명이 참석하였으며 가상의 범죄 및 재난재해 상황을 설정하여 대상자의 동선 및 재난상황을 추적, 감시하는 등 상황대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4개의 팀별로 범죄 도주차량 추적, 미아 발생 등 사건 사고 시나리오를 자체 설정하고 상황 접수부터 경찰서 신고까지의 훈련 과정을 촬영하여 훈련 종료 후 팀별 영상을 토대로 토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상황추적을 위해 인근 CCTV 확인 및 다양한 프로그램(영상검색, 지리정보시스템(GIS))을 활용하는 것으로써 운영 시스템 사용법 숙지, 팀원 간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도모하였으며 토의를 통해 도출한 보완점을 다음 훈련에 반영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가상훈련을 통해 비상 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추고 주도적 관제 대응능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