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김해시 아동·청소년시설 종사자 학대예방교육 실시 김은미 2024-05-30 16:50:02

김해시는 30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아동복지시설과 청소년복지시설 44곳의 종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와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김해시 아동 · 청소년시설 종사자 학대예방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아동복지시설과 청소년복지시설 종사자의 아동인권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인권침해와 아동학대를 예방·대처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강사인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이관진 관장은 시설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례를 중심으로 아동학대 유형, 관련 법령을 비롯해 아동의 생존·보호·발달·참여 책임,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서 상시 모니터링과 역할 수행을 강조했다. 이어 질의, 답변으로 평소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소통했다.

 

이은숙 아동청소년과장은 “일선 현장에서 아동 보호에 헌신하는 종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아동인권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고 긍정양육으로 아동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김해시는 시설 종사자 등에 의한 아동학대 사례 확인 시 즉시 직무에서 배제하고 피해 아동 신속 분리 등 엄중 대처하고 있으며 매년 종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정례화, 정기적인 시설운영 점검 및 아동인권 실태 전수조사 등으로 시설 내 아동학대 근절에 노력하고 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