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인천시교육청, 교육감과 박물관장이 함께하는 `강화에듀투어` 실시 김은미 2024-05-21 19:15:56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0일 강화도에서 ▲국립세계문자박물관 ▲한국이민사박물관 ▲사립박물관 등 관내 13개 박물관장 및 관계자 34명을 대상으로 인천미래교육연수 강화에듀투어를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 교육감과 박물관장이 함께하는 `강화에듀투어` 실시

연수는 강화 교동에 있는 공공기관 최초의 평화교육기관인 인천난정평화교육원 전시관 탐방을 시작으로 ▲`교육과 연구를 위한 박물관, 문화로 지역에 활력을 주다` 박물관 운영 사례 발표 ▲박물관별 교육프로그램 소개 ▲도성훈 교육감과의 대화 시간으로 운영했다.

 

참여자들은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자원을 제공하는 박물관별 사례를 살펴보고, 도성훈 교육감과의 간담회를 통해 인천 학생을 위한 지역 연계 역사, 평화, 생태, 문화 체험교육을 모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박물관, 미술관을 포함한 인천의 모든 자원이 네트워크로 연결돼 우리 학생들의 미래 역량이 자라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다양한 미래교육자원을 적극 발굴하고, 강화에듀투어의 교육 여행이 학생들의 특별한 배움으로 펼쳐질 수 있도록 강화에듀투어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