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교육청, 산업보건의가 학교로 찾아가는 건강상담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직업환경의학과·예방의학과 전문의 11명 위촉 건강장애 원인 조사, 의학적 조치, 관리감독자 면담, 건강관리 상담 전체 2,757개 학교 대상 근골격계 부담작업 유해 요인 조사 실시 김은미 2023-03-06 17:32:52

경기도교육청이 사업장 내 현업업무 종사자의 건강관리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상담’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산업보건의가 학교로 찾아가는 건강상담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상시근로자 50인 이상 사업장에 산업보건의를 두도록 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지난 1일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예방의학과 전문의 11명을 산업보건의로 위촉했다.

 

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는 산업재해 발생교, 희망교를 방문해 급식, 청소, 시설관리 등 현업업무 종사자들의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산업보건의는 학교를 찾아가 ▲건강장애 원인 조사 ▲재발 방지를 위한 의학적 조치 ▲학교장 등 산업안전보건법상 관리감독자 면담 ▲건강관리 등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하덕호 학교안전과장은 “학교 현장의 현업업무 종사자들이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라며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작업환경을 개선해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