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SNS마켓 이용자 32.9% 피해 경험···피해 조심” [경제타임스=이종혁 기자] SNS가 쇼핑 플랫폼의 기능도 겸하면서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고 있다. 서울시는 SNS마켓 이용자들에게 상품 구매시 주의를 당부했다.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접수한 SNS 쇼핑 피해 현황을 30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1년간 총 피해금액은 2억3156만원, 신고 건수는 2200건이다. 가장 많은 ... 2020-06-30 이종혁
- 식약처, 비공개 SNS 활용 허위·과대광고 업체 13곳 적발 비공개 SNS를 통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해 허위·과대광고를 한 업체 13곳이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식약처)는 카카오스토리 등 비공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가짜체험기를 포함한 부당 광고를 제작·유포한 업체 13곳을 적발하고 행정처분 및 고발 조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적발된 업체들은... 2020-06-23 김은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