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도, 랩탑·카메라·알루미늄 제품 등 관세 인상 검토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0-08-12 11:43:12

기사수정

인도 정부 관리들은 이번 조치는 최근 인도-중국 국경지대 라다크에 침입, 20명의 인도 육군 요원이 사망 한 것과 관련, 인도의 불만을 분명히 알리기 위한 것이며, “설령 비용이 더 많이 든다고 해도 우리는 그들(중국)과 거래 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사진 : 이코노믹 타임스 해당기사 일부 캡처)인도 정부가 대중(對中) 수입 규제의 일환으로 랩탑, 카메라, 알루미늄 제품, 섬유제품 등을 포함한 약 20개의 제품군에 대해 관세 인상을 고려 중이라고 인도 이코노믹 타임스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도 정부 고위 관계자는 “이 제품군들이 중국에서 주로 수입되는 것은 사실이나, 이번 규제가 중국만을 겨냥한 것은 아니다”고 언급했다.

 

최근 베트남, 태국 등 인근 자유무역협정(FTA) 체결국으로 수입선이 다변화되면서 인도 정부의 관세 인상 움직임이 감지된 적이 있으며, 최근 인도 상공부는 타이어와 컬러TV에 대한 수입 규제를 시행한 적이 있다.

 

일부 철강 제품은 라이센스 기관인 대외 무역 사무국에 의해 수입 제한을 고려하고 있다. 

 

일부 수입 제한 외에도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총리 행정부는 59개의 중국 앱을 금지하고, 외국인 직접 투자로 전환했다. 외국인직접투자(FDI)는 기업이 투자 후 인도 준비은행에 알리도록 요구했던 이전 시스템 대신 중국 기반 법인에서 승인 경로로 변경되었으며, 인도 정부 계약에 참여하고자하는 중국 공급 업체 및 계약 업체에 대한 등록 시스템이 의무화했다. 

 

인도 정부 관리들은 이번 조치는 최근 인도-중국 국경지대 라다크에 침입, 20명의 인도 육군 요원이 사망 한 것과 관련, 인도의 불만을 분명히 알리기 위한 것이며, “설령 비용이 더 많이 든다고 해도 우리는 그들(중국)과 거래 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6.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