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이버, 외국인 관광객 겨냥 ‘비로컬 캠페인’ 진행…MZ 핫플 소개
  • 오정민
  • 등록 2025-04-15 14:29:03

기사수정
  • 네이버 지도, 외국어 설정 사용자 대상 한 달간 인기 장소 큐레이션
  • 명동·성수·이태원 등 MZ 선호 지역 중심 핫플레이스 집중 소개
  • 올리브영·무신사 등 제휴 브랜드 쿠폰·한정 굿즈 이벤트도 운영

네이버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네이버 지도’ 앱을 통해 한국의 인기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비로컬(BE LOCAL)’ 캠페인을 4월 14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하며, MZ세대 중심의 트렌디한 여행 경험을 지원한다.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14일,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트렌디한 장소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비로컬(BE LOCAL)`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14일,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트렌디한 장소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비로컬(BE LOCAL)’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지도 앱을 외국어로 설정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특히 일본의 황금연휴인 골든위크(4월 29일~5월 6일)를 포함해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집중되는 시기를 겨냥한 이번 캠페인은, 한국의 2030세대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지역과 장소들을 선별해 소개한다.

 

명동, 성수, 이태원, 한남동 등 대표 관광지 중심으로 MZ세대가 많이 찾는 음식점, 카페, 패션숍, 복합문화공간 등 최신 핫플레이스가 큐레이션된다. 외국인 사용자는 네이버 지도 앱 내 ‘비로컬’ 탭을 통해 최근 한국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저장한 장소와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무신사, SK텔레콤 등 외국인 방문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와 제휴해 네이버 지도 앱 사용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5월부터는 참여 매장 방문 시 캠페인 한정 굿즈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할 예정이다.

 

네이버 지도는 이미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한국 여행 필수 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18년 다국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파파고 기반 AI 번역 기능을 접목해, 장소 리뷰, 메뉴, 설명 등을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자동 번역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부터는 ‘네이버 지도 활용 가이드’ 페이지를 운영하며 장소 탐색, 대중교통 이용, 길찾기 등 여행 전 과정에 대한 다국어 지원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올 상반기 중 외국인 사용자가 네이버 예약, 주문, 결제까지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페이 시스템도 개편할 계획이다.

 

이상철 네이버 플레이스 사업 부문장은 “네이버 지도는 방대한 장소 정보와 사용자 리뷰를 기반으로 최신 한국 트렌드를 가장 생생하게 전달하는 플랫폼”이라며 “외국인 관광객이 단순한 여행을 넘어 ‘로컬처럼’ 한국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계속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4월 초 수출 13.7% 증가… 반도체·車 수출 견인, 무역수지 11억 달러 적자 관세청이 4월 11일 발표한 ‘2025년 4월 1일~10일 수출입 현황’에 따르면, 수출은 186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했고, 수입은 197억 달러로 6.5% 늘어나 무역수지는 11억 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수출현황 조업일수를 감안한 일평균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3% 증가한 21.9억 달러로 집계됐다. 4월 초 수출 흐름은 3월(13,835
  2. 성남시, `기술닥터사업`으로 중소기업 애로 해결 성남시(시장 신상진)의 `기술닥터사업`이 지역 내 중소기업의 다양한 기술 애로를 해결하며, 매출 향상과 판로 확대에 톡톡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성남시, `기술닥터사업`으로 중소기업 애로 해결`기술닥터사업`은 제품개발이나 공정 과정에서 기술적인 난관에 부딪힌 기업에 해당 분야 전문가(기술닥터)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문제...
  3. 중앙경찰학교 제315기 졸업… “국민 곁으로, 실력과 헌신으로” 중앙경찰학교 제315기 졸업식이 4월 11일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소재 교내 대운동장에서 열렸다. 9개월의 실전 중심 교육을 마친 신임 경찰 2,354명이 국민 곁으로 첫 발을 내딛으며, 새로운 치안 전문가의 탄생을 알렸다. 이날 졸업식에는 이호영 경찰청장 직무대행, 국가경찰위원장 등 내빈과 졸업생 가족 등 9,000여 명이 참석해 졸업생들
  4. `버스 타고 배우는 세상` 울산 남구 체험버스 힘차게 출발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역사문화와 환경생태, 진로체험 등 현장학습 이동 수단인 체험버스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행복남구 체험학교` 체험버스 9대가 11일 동평중학교에서 첫 출발을 했다.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역사문화와 환경생태, 진로체험 등 현장학습 이동 수단인 체험버스..
  5. `수제 맥주 도시 군산` 브랜드 가치, 박람회서 입증 대한민국 수제 맥주 대표도시로 떠오른 군산시가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수제 맥주 대표도시로 떠오른 군산시가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도 주목받고 있다.군산시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 홍보관을 운
  6. 군포시, 2025년 장애인 인식개선캠페인 진행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관내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와 군포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주관으로 4월 9일(수) 산본로데오거리 분수대광장에서 `장애인 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했다.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관내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와 군포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주관으로 4월 9일(수) 산본로데오거리 분수대광장에서 `장애인 인식개선캠
  7. LG전자, 중증 응급환자에 ‘닥터 헬기’ 출동… 전 사업장 생명안전망 구축 LG전자가 중증 응급환자 발생 시 닥터 헬기를 통해 환자를 신속히 이송하고 치료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전국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생명을 보다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아주대학교병원의 닥터 헬기 모습. LG전자는 최근 아주대학교병원과 ‘응급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증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