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S N Sports, 꿈의 무대 `두바이 경마대회` 도전기 다큐 공개
  • 이종배
  • 등록 2025-04-15 14:22:17

기사수정

"누가 경마를 스포츠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는가. 글로벌히트가 써 내려간 빛나는 순간들"

 

오는 18일 밤 12시 스포츠 전문 채널 KBS N Sports에서 경마 챔피언으로 불리는 한국 경주마 글로벌히트와 김혜선 기수의 두바이 국제 경마대회 원정기를 방송한다.

오는 18일 밤 12시 스포츠 전문 채널 KBS N Sports에서 경마 챔피언으로 불리는 한국 경주마 글로벌히트와 김혜선 기수의 두바이 국제 경마대회 원정기를 방송한다.

 

`국가 대표마 글로벌히트 한계를 넘다`라는 타이틀의 이번 방송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방송되는 경마 분야 스포츠 다큐멘터리다.

 

경마를 터부시하고 규제 대상으로 보는 국내 풍토 속에 경마를 다큐로 방송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그만큼 한 분야에서 국가대표의 이름을 건 노력과 과정이 주는 의미가 크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대표로 국제 무대에 나선 경주마 글로벌히트는 2024년 국내 경마대회를 제패하고 챔피언의 자리에 오른 최고의 국산 경주마다.

 

생산자겸 마주인 김준현 생산자마주가 직접 배출한 글로벌히트는 선천적으로 다리가 약한 핸디캡을 딛고 현재까지 17전 10승을 기록하며 약 38억 원을 획득했다.

 

굴곡도 있었지만 환상의 짝꿍이라 불리는 김혜선 기수와 함께 하며 매 경주 운이 아니라 실력임을 입증했다.

 

글로벌히트의 해외 원정 무대이자 방송 배경이 된 두바이 월드컵은 세계에서 가장 상금이 높은 경마대회 중 하나다.

 

두바이 월드컵의 우승마와 마주는 수십억대의 상금과 국제적 명성을 얻고, 우승마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에 비견되는 종마로서 기대 가치를 인정받게 된다.

 

그래서 경마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두바이 월드컵은 `꿈의 무대`라 불린다.

 

이번 방송에서는 경주마와 기수뿐만 아니라 마주, 조교사, 관리사, 두바이 관계자, 경마팬 등 `꿈의 무대`인 두바이 월드컵의 우승을 염원하는 경마계 종사자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사람들이 몰랐던 그들의 치열한 이야기와 경주 장면, 현장의 뜨거웠던 열기 등 비하인드를 녹여냈다.

 

특히 원정 첫 경주에서 국제 무대의 높은 벽을 실감하고 끊임없는 현지 훈련 등을 통해 국내와 다른 환경에 경주마를 적응시키기 위한 관계자들의 노력과 인터뷰를 담았다.

 

또 이어진 두 번째 경주에서 최정상급 경주마들을 제치고 이변의 3위를 기록하기까지 성장해나가는 여정을 다뤘다.

 

엄영석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경마계 종사자들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와 노력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두바이 월드컵 등 세계 유수의 국제 경마대회처럼 한국 경마도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길 고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공식 유튜브 KRBC채널을 통해 방송 시청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글로벌히트가 두바이에서 직접 신고 달린 편자 액자와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4월 초 수출 13.7% 증가… 반도체·車 수출 견인, 무역수지 11억 달러 적자 관세청이 4월 11일 발표한 ‘2025년 4월 1일~10일 수출입 현황’에 따르면, 수출은 186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했고, 수입은 197억 달러로 6.5% 늘어나 무역수지는 11억 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수출현황 조업일수를 감안한 일평균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3% 증가한 21.9억 달러로 집계됐다. 4월 초 수출 흐름은 3월(13,835
  2. 성남시, `기술닥터사업`으로 중소기업 애로 해결 성남시(시장 신상진)의 `기술닥터사업`이 지역 내 중소기업의 다양한 기술 애로를 해결하며, 매출 향상과 판로 확대에 톡톡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성남시, `기술닥터사업`으로 중소기업 애로 해결`기술닥터사업`은 제품개발이나 공정 과정에서 기술적인 난관에 부딪힌 기업에 해당 분야 전문가(기술닥터)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문제...
  3. 중앙경찰학교 제315기 졸업… “국민 곁으로, 실력과 헌신으로” 중앙경찰학교 제315기 졸업식이 4월 11일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소재 교내 대운동장에서 열렸다. 9개월의 실전 중심 교육을 마친 신임 경찰 2,354명이 국민 곁으로 첫 발을 내딛으며, 새로운 치안 전문가의 탄생을 알렸다. 이날 졸업식에는 이호영 경찰청장 직무대행, 국가경찰위원장 등 내빈과 졸업생 가족 등 9,000여 명이 참석해 졸업생들
  4. `버스 타고 배우는 세상` 울산 남구 체험버스 힘차게 출발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역사문화와 환경생태, 진로체험 등 현장학습 이동 수단인 체험버스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행복남구 체험학교` 체험버스 9대가 11일 동평중학교에서 첫 출발을 했다.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역사문화와 환경생태, 진로체험 등 현장학습 이동 수단인 체험버스..
  5. `수제 맥주 도시 군산` 브랜드 가치, 박람회서 입증 대한민국 수제 맥주 대표도시로 떠오른 군산시가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수제 맥주 대표도시로 떠오른 군산시가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도 주목받고 있다.군산시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 홍보관을 운
  6. 군포시, 2025년 장애인 인식개선캠페인 진행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관내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와 군포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주관으로 4월 9일(수) 산본로데오거리 분수대광장에서 `장애인 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했다.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관내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와 군포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주관으로 4월 9일(수) 산본로데오거리 분수대광장에서 `장애인 인식개선캠
  7. LG전자, 중증 응급환자에 ‘닥터 헬기’ 출동… 전 사업장 생명안전망 구축 LG전자가 중증 응급환자 발생 시 닥터 헬기를 통해 환자를 신속히 이송하고 치료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전국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생명을 보다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아주대학교병원의 닥터 헬기 모습. LG전자는 최근 아주대학교병원과 ‘응급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증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