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상목 권한대행, 오송 첨복단지 방문… 바이오 전략 점검
  • 김석규
  • 등록 2025-02-26 14:34:14

기사수정
  • 2035년 글로벌 바이오 5대 강국 실현 목표 점검
  • 전국 20여 개 바이오 클러스터 연계 강화… 오송의 핵심 역할 강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6일, 이상엽 국가바이오위원회 부위원장,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 등과 함께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를 방문해 대한민국 바이오 대전환 전략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월 26일 오전 충북 청주 중부권 핵심 바이오 클러스터인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를 방문,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월 ‘국가바이오위원회’ 출범 및 ‘대한민국 바이오 대전환 전략’ 발표 이후 바이오 클러스터 현장에서 전략 이행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송 첨복단지는 2013년 준공 이후 현재 119개 산·학·연 기관 및 병원이 입주해 바이오헬스 산업의 전주기 지원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 권한대행은 “바이오 산업은 2조 달러 규모의 글로벌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 등 주요국이 국가 차원의 바이오 전략을 추진하는 만큼 한국도 바이오 산업 육성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바이오 인프라 구축, R&D 혁신, 산업 성장 등 ‘3대 대전환’을 목표로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전국 20여 개 바이오 클러스터 간 유기적 연계를 추진 중이다. 이에 최 권한대행은 “오송 첨복단지가 바이오 클러스터의 핵심 허브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명수 오송 첨복단지 이사장은 “바이오 산업 성장을 위해 첨단기술 R&D 투자 확대와 체계적인 인력 양성이 필요하다”고 밝혔으며, 이상엽 국가바이오위원회 부위원장은 “각 바이오 클러스터가 딥테크 기업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핵심 거점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 권한대행은 현장 방문을 마무리하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바이오의약생산센터를 둘러보고, 시력장애 보조형 VR글라스 및 광가이드형 갑상선 수술장비 등을 직접 시연했다.

 

그는 “국내 첨단의료기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산업의 세계 시장 주도를 위해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구시교육청, `2025. 초등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 계획` 발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으로 학습결손과 학력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2025. 초등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 계획`을 19일(수) 발표했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으로 학습결손과 학력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2025...
  2. 식약처, 5년간 식품 기준·규격 개편…안전과 산업 성장 동시 추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와 환경·기술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 ‘제3차 식품등의 기준 및 규격 관리 기본계획(2025~2029년)’을 수립하고, ‘2025년 식품 기준·규격 관리 시행계획’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번 기본계획은 식품 안전 확보와 지속 가능한 산업 성장을...
  3. 수원시, 노동취약계층 노무제공자에게 유급병가 지원한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노동취약계층 노무제공자에게 유급병가를 지원해 노동취약계층의 노동 환경을 개선한다. 수원시, 노동취약계층 노무제공자에게 유급병가 지원한다수원시는 11월 28일까지 `2025년 수원시 노동취약계층 노무제공자 유급병가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유급병가 지원사업은 국가건강검진 1일, 입퇴원 진료 최대..
  4. 양주시, `광역교통 르네상스 시대` 열겠다… 택시·버스·철도 총력 개선 경기 양주시가 인구 증가에 발맞춰 `미래 교통 허브 도시`를 목표로 혁신적인 대중교통 정책을 추진한다. 강주현 양주시장 양주시는 택시 공급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5차 택시총량제 조사`를 실시하고, 심야 택시 100대 투입, 심야 운행 택시 콜비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광역버스 노선을 확충하고, 노
  5. 광주학생들, 헤밍웨이 발자취 찾아 떠난다 광주학생들이 대문호의 발자취를 따라 미국과 캐나다로 떠난다.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5월 `노벨 문학상의 길을 가다! 플로리다 & 토론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오는 5월 `노벨 문학상의 길을 가다! 플로리다 & 토론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세계 인문고전 문학기행`으로 하나로 ...
  6. 동해선 광역 철도망 시대 개막…강릉 발전 전략 포럼 개최 강릉시는 19일(수) 오후 2시 강릉씨마크 호텔에서 강릉-부산 동해선 광역 철도망 시대를 맞아 산업·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며, `동해안 광역 철도망 시대-강릉 발전 전략`을 주제로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강릉시는 19일(수) 오후 2시 강릉씨마크 호텔에서 강릉-부산 동해선 광역 철도망 시대를 맞아 산업 · 관광의 새로운 도
  7. 남양주시 별내동, 정월 대보름 맞이 척사대회…4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성료 남양주시 별내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안태훈)는 지난 14일, 정월 대보름 맞이 척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남양주시 별내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안태훈)는 지난 14일, 정월 대보름 맞이 척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대회에서 별내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등 16개 사회단체와 주민 400여 명이 참여해 ...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