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25년 소셜기자단 발대식 개최
  • 김은미
  • 등록 2025-02-26 10:39:09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5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고양시 소셜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25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고양시 소셜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해 소셜기자단의 출발을 축하했다.

 

당초 모집 인원보다 5명을 증원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던 2025년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30명이 선발됐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포함돼 있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고양시의 주요 정책, 행사 및 축제, 명소와 명물 등을 직접 취재하고 SNS를 통해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발대식에서 이동환 고양시장은 "SNS를 통한 시정홍보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여러분이 가진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고양특례시가 살기 좋은 도시, 일자리 많은 도시, 그리고 놀러오고 싶은 매력적인 도시임을 널리 알려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선발된 한 기자는 "고양시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해 고양시에 대한 애정이 깊다. 소셜기자단으로 발탁돼 매우 기쁘고 자부심이 크다"라며 "고양시 소셜기자단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잘 알지 못하는 고양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싶다"라며 적극적인 활동 의지를 드러냈다.

 

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고양시 소셜기자단이 앞으로 어떤 창의적인 콘텐츠로 고양시의 매력을 널리 알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구시교육청, `2025. 초등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 계획` 발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으로 학습결손과 학력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2025. 초등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 계획`을 19일(수) 발표했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으로 학습결손과 학력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2025...
  2. 식약처, 5년간 식품 기준·규격 개편…안전과 산업 성장 동시 추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와 환경·기술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 ‘제3차 식품등의 기준 및 규격 관리 기본계획(2025~2029년)’을 수립하고, ‘2025년 식품 기준·규격 관리 시행계획’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번 기본계획은 식품 안전 확보와 지속 가능한 산업 성장을...
  3. 수원시, 노동취약계층 노무제공자에게 유급병가 지원한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노동취약계층 노무제공자에게 유급병가를 지원해 노동취약계층의 노동 환경을 개선한다. 수원시, 노동취약계층 노무제공자에게 유급병가 지원한다수원시는 11월 28일까지 `2025년 수원시 노동취약계층 노무제공자 유급병가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유급병가 지원사업은 국가건강검진 1일, 입퇴원 진료 최대..
  4. 양주시, `광역교통 르네상스 시대` 열겠다… 택시·버스·철도 총력 개선 경기 양주시가 인구 증가에 발맞춰 `미래 교통 허브 도시`를 목표로 혁신적인 대중교통 정책을 추진한다. 강주현 양주시장 양주시는 택시 공급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5차 택시총량제 조사`를 실시하고, 심야 택시 100대 투입, 심야 운행 택시 콜비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광역버스 노선을 확충하고, 노
  5. 광주학생들, 헤밍웨이 발자취 찾아 떠난다 광주학생들이 대문호의 발자취를 따라 미국과 캐나다로 떠난다.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5월 `노벨 문학상의 길을 가다! 플로리다 & 토론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오는 5월 `노벨 문학상의 길을 가다! 플로리다 & 토론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세계 인문고전 문학기행`으로 하나로 ...
  6. 동해선 광역 철도망 시대 개막…강릉 발전 전략 포럼 개최 강릉시는 19일(수) 오후 2시 강릉씨마크 호텔에서 강릉-부산 동해선 광역 철도망 시대를 맞아 산업·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며, `동해안 광역 철도망 시대-강릉 발전 전략`을 주제로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강릉시는 19일(수) 오후 2시 강릉씨마크 호텔에서 강릉-부산 동해선 광역 철도망 시대를 맞아 산업 · 관광의 새로운 도
  7. 남양주시 별내동, 정월 대보름 맞이 척사대회…4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성료 남양주시 별내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안태훈)는 지난 14일, 정월 대보름 맞이 척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남양주시 별내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안태훈)는 지난 14일, 정월 대보름 맞이 척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대회에서 별내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등 16개 사회단체와 주민 400여 명이 참여해 ...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