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질 바이든 퍼스트레이디 영어 교육 겸임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1-01-21 14:13:00

기사수정
  • - 바이든 대통령으로부터 5차례 청혼 받고 결혼

질 바이든은 그렇게 바쁜 중에도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 부통령 부인 시절에도 수도 워싱턴 근교 버지니아 주에 있는 2년제 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사진 : 유튜브 캡처). 

 

교통사고로 아내와 딸을 잃은 남편을 도와 가족을 다시 일으켜 세우면서도 30년 넘게 영어 교육에 매달려 왔던 질 바이든(Jill Biden) 퍼스트레이디가 백악관에 들어간 뒤에도 교육업무를 그만두지 않고 겸업으로 교단에 설 생각이라고 유에스에이 투데이(USA Today)가 21일 보도했다. 


 

질 바이든은 델라웨어 대학을 졸업한 후 조 바이든(Joe Biden)으로부터 다섯 차례나 청혼을 받고, 1977년에 결혼했다. 

 

그녀는 아내로서, 어머니로서 가정을 지켜내는 한편 공립학교 등에서 영어를 계속 가르쳐왔다. 1981년에는 차녀 애슐레를 두었다. 

 

질 바이든은 그렇게 바쁜 중에도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 부통령 부인 시절에도 수도 워싱턴 근교 버지니아 주에 있는 2년제 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백악관에서는 ‘바이든 박사’라고 불리며 존경을 받고 있는 한편 학생들에게서는 ‘숙제가 많고 평가가 엄격하다’는 평가도 있다고 한다. 

 

남편의 외유에 동행하는 사이에도 학생들의 논문을 채점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는 것. 

 

2020년 3월 대선 선거 때는 바이든의 연설을 방해하려는 활동가를 막아 남편을 온 몸으로 지킨 것도 눈길을 끌었다. 미국 동부 뉴저지 주 출신의 69세.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6.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