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도네시아, 코로나19 백신접종가격 이원화하기로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0-08-28 15:04:11

기사수정

인도네시아 정부는 백신 가격은 정부가 구입한 백신 원료비용을 기준으로 책정됐으며, 1회당 8달러 (약 116,000 루피아)로 결정되었으나, 2021년에는 1회당 6~7달러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사진 : 인도네시아 현지 매체 템포 해당기사 일부 캡처)인도네시아 정부는 코로나19의 백신 가격을 이원화하기로 결정했다고 현지 영자신문인 템포(Tempo)가 28일 보도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일단 건강보험 가입자들에게는 무료접종을 하고, 부유층에게는 백신 가격을 부담하도록 하는 가격 이원화 정책을 내놓았다. 

 

인도네시아 국영기업부 에릭 토히르(Erick Thohir) 장관은 코로나19 백신의 비용에 대한 계산을 했다고 밝혔다. 

 

27일 발표에서 에릭 장관은 초기의 백신 가격인 1인 당 25달러(약 365,000 루피아/2만 9,615 원)에서 30달러(약 438,000루피아/3만 5,538 원)로 결정이 됐으나 현재 바이오 파르마(Bio Farma)는 가격을 다시 산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티 바이오 파르마(PT Bio Farma)”는 인도네시아 반둥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도네시아 국영기업으로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백신 등을 생산해 면역 지원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바이오 파르마 백신은 홍역, 소아마비, B형 간염 등의 백신을 생산해내고 있는 회사이다. 

 

코로나19 경감(완화) 및 국가경제회복위원회(Mitigation and National Economic Recovery)의 위원장인 에릭 장관은 항체의 두 가지 분배 계획을 발표했으며, 하나는 인도네시아 국민건강보험 프로그램(BPJS Kesehatan) 회원들을 위한 무료 백신 프로그램이고, 다른 하나는 경제 특권층을 위한 독립적 백신 프로그램을 마련되었다고 한다. 

 

백신 가격은 정부가 구입한 백신 원료비용을 기준으로 책정됐으며, 1회당 8달러 (약 116,000 루피아)로 결정되었으나, 2021년에는 1회당 6~7달러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석촌호수변 새 미술관 이름은 ‘더 갤러리 호수’ 송파구가 오는 11월 개관을 앞둔 석촌호수변 새 미술관의 이름을 ‘더 갤러리 호수’로 명명했다고 알렸다. `24. 9. 현재 아트갤러리 공사현장 전경구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전국적인 공모를 통해 총 2백여 건의 이름을 접수하였다. 대중 선호도를 파악하고자 익명 설문조사를 통해 사전심사로 선정한 10개 후보명의 순위를.
  2. 중랑구, 추석 연휴 빈틈없는 응급진료체계 가동 “구민 안전 지킨다” 중랑구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구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중랑구, 추석 연휴 빈틈없는 응급진료체계 가동 `구민 안전 지킨다`이번 응급진료체계는 연휴기간 중 의료공백 방지와 구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 내 병·의원 231개소와 약국 ..
  3. 부천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체계 운영…시민불편·진료공백↓ 부천시는 관내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해 추석 연휴 기간 비상진료체계를 마련했다. 부천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체계 운영 안내문응급환자 및 진료가 필요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의료기관은 24시간 운영하고, 병 ‧ 의원 127곳과 약국 103곳은 참여 희망일에 문을 열어 운영한다. 부천시는 추석 연휴 비상진료체계를 차...
  4. 추석연휴 동대문구 병의원 288개, 약국 180개 문 연다 서울 동대문구는 추석연휴 기간 관내 병의원 288개소와 약국 180개소가 문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추석연휴 비상근무 의료기관 의약단체 차담회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13일 구청장실에서 임민식 동대문구의사회장과 윤종일 동대문구 약사회장을 만나 명절연휴에도 구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해 의료현장을 지키는 지역 의료계에 감사함을
  5. 환경부 장관, 추석 연휴 대비 국립공원 탐방객 안전관리 현장 점검 환경부는 9월 13일 오후 김완섭 환경부 장관이 서울 성북구 소재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를 방문하여 추석 연휴 탐방객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김완섭 환경부장관이 지난 8월 30일 안호영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황인홍 무주군수와 함께 전북 무주군 덕유산국립공원 인근 구천동 33경 탐방로 조성 신청 예정지역을 방문...
  6. 양천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음식 나누며 풀뿌리복지 실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동 단위 풀뿌리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 관내 취약계층 700여 가구에 명절 음식을 나누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천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음식 나누며 풀뿌리복지 실천11개 동에서 13일까지 이어지는 추석맞이 음식
  7. 광주 서구, 찾아가는 탄소중립 학교공연 진행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미래세대의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환경문제 대응 생활 실천을 위해 `탄소중립 학교공연`을 진행한다. 광주 서구, 찾아가는 탄소중립 학교공연 진행이번 사업은 찾아가는 공연형 환경교육으로 지난 10일 화정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일 극락초등학교, 12일 치평초등학교 등에서 550여 명의 학생을 대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