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마트, 틱톡의 미국 사업 입찰 합류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0-08-28 13:57:15

기사수정

월마트 대변인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회사가 거래를 추진하고 있음을 확인하면서, 월마트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십이 미국 정부 규제당국의 우려를 충족시키면서 미국 틱톡 사용자들의 기대를 모두 충족시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그래픽 : 경제타임스)미국의 거대 소매업체인 월마트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중국의 틱톡(TikTok)의 미국 사업에 입찰하겠다고 밝혔다고 BBC방송이 28일 보도했다. 

 

월마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비디오 공유 앱과의 거래가 영업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틱톡은 90일 동안 미국 회사에 팔거나 아니면 미국 내 활동 금지에 직면해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베이징과 사용자 데이터를 공유한다고 주장해 왔는데, 중국은 이를 부인하고 있다.

 

앞서 27일에 케빈 메이어(Kevin Mayer) 틱톡 최고경영자(CEO)는 임박한 미국의 금지를 앞두고 사임했다. 그의 사임은 매각이 임박했음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미국의 블룸버그 통신은 풀이했다. 

 

월마트 대변인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회사가 거래를 추진하고 있음을 확인하면서, 월마트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십이 미국 정부 규제당국의 우려를 충족시키면서 미국 틱톡 사용자들의 기대를 모두 충족시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지난 8월 초 틱톡과 협의 중임을 확인한 마이크로소프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현재로서는 공유할 것이 없다”고 밝혔다. 영국 슈퍼마켓 체인 아스다(Asda)를 소유하고 있는 월마트가 이제 미국의 거대 기술기업 오라클을 포함한 다른 입찰 업체들과 경쟁하게 될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틱톡의 미국 사업부문은 거래가 성사될 경우, 매매가격은 최대 300억 달러(약 35조 5,410억 원)정도일 것이라는 보도이다. 틱톡은 2018년 말 글로벌 출시 이후 특히 25세 이하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앱은 광범위한 노래 데이터베이스와 광범위한 필터의 도움으로 팔로워들이 짧은 비디오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그동안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소유주인 중국 인터넷 기업 바이트댄스(ByteDance)를 미국 국가안보에 위협이 되고 있다고 비난해왔다. 틱톡이 8억 명의 사용자로부터 수집한 자료(이 중 1억 명은 미국에 있는 것으로 알려짐)들이 중국 정부에 의해 악용될 위험에 처해 있다고 말해왔다.

 

한편, 인도 정부도 ‘틱톡’이 사용자 데이터를 '부정하게' 전송한다며, 중국제 앱 수십 개와 함께 이를 금지했다. 중국은 미국의 금지가 정치적 동기가 있다고 주장하며 그러한 주장을 부인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옹진군 덕적면, 죽노골 해변 해양환경정화 `클린업데이` 실시 옹진군 덕적면(면장 김남우)은 14일, 소야리 죽노골 해변 일대에서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클린업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옹진군 덕적면(면장 김남우)은 14일, 소야리 죽노골 해변 일대에서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클린업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정화활동에는 면 직원과 이장단, 일자리 참여자 등 약 40여 명이 함께 참
  2.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6월 개막…"기후위기, 스크린으로 말하다" 환경재단은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오는 6월 5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하며, 기후위기 시대의 환경 감수성을 예술로 풀어내는 탄소중립 실천형 영화제로서의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14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기자간담회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
  3. 조진웅·김은희,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에코프렌즈’로 뭉쳤다 배우 조진웅과 작가 김은희가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공식 홍보대사 ‘에코프렌즈(Eco Friends)’로 나선다. 14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기자간담회에서 최열 조직위원장이 배우 조진웅에게 공식 홍보대사 `에코프렌즈` 위촉패 전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올해 에코프
  4.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일상 속 기부로 실천적 지역 상생협력 나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세원, 이하 연구원)은 14일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생협력을 위한 ‘임직원 물품기증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x굿윌스토어 함께, 동행가치` 물품기부 전달식이번 캠페인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x굿윌스토어 함..
  5. ‘입시설명회 넘어 학부모와 소통’ 건국대의 새로운 시도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오는 5월 17일 오후 2시 건국대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및 예비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오는 5월 17일 오후 2시 건국대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및 예비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학교 홍보나
  6.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안전 위해 철저하고 체계적인 홍수 대응체계 구축할 것" 박승원 광명시장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방문한 김완섭 환경부 장관 및 한강유역환경청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함께 목감천 홍수대응 상황과 하천정비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며 여름철 홍수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신속한 사업 진행을 요청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사진 왼쪽)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찾은 김완섭 환경부 장관(사진 오른쪽)에게
  7.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2025. 5. 16(금) 10:00 서울 종로구 한국생산성본부 회의실에서 반도체, 배터리, 자동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